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중국 민간항공국, 중국내 29개 공항에서 직접 수하물 운송 서비스 개시

공유
1


[글로벌-Biz 24] 중국 민간항공국, 중국내 29개 공항에서 직접 수하물 운송 서비스 개시

center
중국 민간항공국(CCAA)은 중국 내 29개 공항에서 직접 수하물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차이나데일리가 18일(현지시간) 전했다.

중국 민간항공국은 전국 29개 국내 공항에서 직접 수하물 운송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한 시범계획을 발표했다. 탑승 절차를 간소화하고 항공 승객의 운송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조치다.

CCAA에 따르면 허브 공항과 국제선 공항 간 직접 수하물 운송 적용률은 전 노선 중 25.6%이며 국내선 공항끼리의 비율은 0.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CCAA 항공 운송 부서 부국장 진준하오는 "승객들이 목적지로 가기 위해 다른 항공사를 옮겨탈 때 다음 승객의 수하물을 다시 확인하고 보안을 강화해야 한다. 운항이 지연되거나 취소될 경우 승객의 권리를 더 잘 보장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항공권을 예약하거나 항공사가 코드공유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어야 승객들은 어느 국가에서나 수하물을 위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범계획에 따라 승객은 공항 간 협력을 통해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항공사가 제공하는 코드 공유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중국은 지난해 말까지 총 235개의 인증 민간수송공항을 보유했으며 그 중 37개의 공항은 연간 1000만명의 승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