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상직 의원, "최기영 과기장관 후보자 증여세 탈루 의혹"

공유
1

윤상직 의원, "최기영 과기장관 후보자 증여세 탈루 의혹"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장남에게 재산을 증여하고 증여세를 탈루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윤상직 자유한국당 의원은 18일 최 후보자가 공개한 장남(30)의 재산이 1억559만 원에 달한다며 증여받은 것으로 추정되지만 최 후보자는 최근 6년간 증여세를 납부한 적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최 후보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UC 어바인 밸리 컬리지에 유학 중인 장남이 예금 9795만 원과 2010년식 혼다 3천500㏄ 차량(764만 원 상당)을 소유하고 있다고 신고했다.

윤 의원은 "학생 신분으로 1억 원 넘는 재산을 보유한 것은 부모 도움 없이는 불가능해 최 후보자가 증여세를 탈루한 게 아니냐 의혹이 드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최 후보자는 과기정통부를 통해 "증여와 관련, 문제가 있을 소지를 검증과정에서 인지하게 됐다"며 "(장남 재산에는) 유학 지원 자금도 포함돼 있어 두 자녀의 재산 형성 과정을 면밀히 검토해 조치가 필요하면 최대한 빨리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장남 재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예금은 한국과 미국 예금을 합친 것이며, 연 10만 달러까지 지원할 수 있는 유학 자금(학비·생활비 등)도 포함돼 있다는 것이다.

최 후보자는 본인과 가족 재산으로 서울 방배동 아파트 2채, 9억8400만 원과 배우자 소유의 경기도 부천 공장 건물과 부지 50억4687만 원 등 106억4719만 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