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목포시,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 문화행사

공유
0


목포시,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 문화행사

추모의식, 영·호남 화합콘서트 등 추모행사 다채롭게 열려

center
전남 목포시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 문화행사를 갖는다. 사진은 김종식 목포시장이 추모공간에서 헌화묵념하는 모습. /전남 목포시=제공
18일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전남 목포시는 다양한 추모 문화행사를 갖는다.

16일 목포시에 따르면 시와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전시동 2층에 헌화 및 묵념을 하는 추모의 공간을 마련한다.

17일 오후 7시에는 기념관 화합의 광장에서 영·호남화합콘서트를 개최해 평화통일의 영·호남 예술 공연을 펼치고, 기념관 전시실에서는 대한민국 평화 서예대전을 8월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전시한다.
또한 평화광장 주무대에서 평화의 꽃 인동초 2019 김대중 평화문화제를 17일 오후 8시에 추모식 등 시민들과 함께 고 김대중 대통령 정신적 사상과 철학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한편 김종식 목포시장은 16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 마련된 추모공간에서 간부들과 헌화 묵념 하였으며, 오는 18일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이 열리는 서울 국립현충원 현충관 추도식에 참석한다.

목포시는 “한국현대사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대통령을 되새겨보는 추모행사에 온 시민이 참여하여 대통령의 사상과 업적을 다시한번 되새겨보고 후손들이 나아갈 방침을 세우는 귀한 계기를 마련하자”고 당부했다.

시는 또 세계적인 인물을 배출한 대통령의 고향으로서 자부심과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대통령의 얼과 사상, 후손에게 던지는 메시지 전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