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여름 휴가, 여기어때?"…’서울 근교 계곡 추천지’ 8

기사입력 : 2019-08-09 16:07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7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기후 변화에 따라 앞으로는 여름이 더 길어진다고 한다. 길어질여름을 대비해 최근엔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 나 ‘1박 2일’ 정도로 다녀와도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휴가지들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무더운 여름, 물 맑고 공기 좋은 계곡은 더위를 피하는 최적의 장소이다. 산꼭대기부터흐르는 깨끗하고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면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고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다. 여름이지나가기 전 근교 계곡으로 주말을 맞아 드라이브 겸 간단한 여름 휴가를 다녀와 보는 건 어떨까. 지친일상에 새로운 힘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더위는 내쫓고 힐링은 다시 찾아 줄 서울에서 ‘당일치기’로 가도 부담 없는 ‘서울근교 계곡 추천지’ 8곳을 소개한다.

1. 수락산 마당바위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

다이빙 포인트가 ‘꿀잼’인 마당 바위, ‘블루라고’못지않은 서울 근교 계곡 인기 포인트로 시원하게 물놀이 후 백숙 먹고 낮잠 자면 완전 ‘신선놀음’이 따로 없다.

2. 가평 명지계곡

위치 : 경기도 가평군 북면 도대리

에메랄드빛 계곡물이 아름다운 서울 근교 계곡.

접근성, 아름다움, 수량, 편의시설, 물놀이 여건 등 모든 면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다.

가장 대중적이고 시설과 도로가 편리한 수도권 대표적인 계곡이다

천과 계곡을 따라가는 드라이브 코스도 빼어나 나들이로만 가도 손색이 없다.

아이들도 부담 없이 놀 수 있는 수심부터, 어른들이 수영하기 좋은 포인트까지 다양한 포인트로

누구나 부담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3. 양평 중원계곡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양평에는 많은 계곡들이 있어 서울 근교 가까운 나들이로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용문사 오르는 길에 ‘용문산 계곡’, 사나사 사찰 가는 길에 있는 ‘사나사 계곡’

그리고 젊은이들에게 인기 폭발인 ‘중원 계곡’이 있다. 계곡 입구에 정자가 설치되 있어서

물놀이하지 않는 사람도 편하게 앉아서 물소리를 들으며 바람 쐐기 좋은 계곡이다.

돗자리와 텐트 등을 설치가 가능하며, 그늘이 많고 앉을만한 큰 바위들이 많아 ‘당일치기’ 계곡 여행으로 적극 ‘강추’하는 곳이다.

4. 양주 송추계곡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산기슭 4km에 걸쳐 형성된 ‘송추 계곡’은 서울에서 30분 만에 갈 수 있을 정도로 근교에 위치하고 접근성이좋아 매년 많은 사람들이 휴가지로 찾아오는 계곡이다.

계곡 하류 물가에 자리 잡고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계곡 상류엔 사패능선, 송추 폭포, 오봉으로 가는 도봉산 등산로가 이어진다.

어린이들도 수영하면서 놀기 좋고, 낚시터가 있어 낚시도 즐길 수 있다. 푸짐한 백숙을 파는 수상 식당이 ‘맛집’이 곳곳에 많다.

5. 포천 백운계곡

위치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경기도 포천에 있는 ‘백운 계곡’은 ‘백운산’과 ‘광덕산’에서 흐르는 물이 만나서 긴 계곡을 형성한다.

계곡 길이가 10km에 달하며, 깨끗한 물과 함께 개울가 주변으로 많은 편의시설과 식당 등이 자리하고 있는 포천의 관광 명소이다. 물이 너무 맑아 마치 해외에 있는 계곡 같다. 백운 계곡은 많은 음식점과 숙박시설이 있는 ‘도로변 개울가’와 ‘백운산 등산로 옆 계곡’ 중 놀 곳을 선택할 수 있는데, 도로변은 요금이 비싼 편이므로, 등산로 쪽을 추천한다. 추천 음식은 경기도 포천은 ‘이동 갈비’가 유명하다니 참고하자.

6 가평 용추계곡

위치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용추 계곡’은 경기도 가평 칼봉산 자락에 있는 24km의 긴 계곡이다. 9개 절경이 있어 ‘용추 구곡’으로도 불리는 곳이다. 가평 8경 중 3경에 해당하며, 계곡 하류에선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용추 폭포’도 볼 수 있다. 계곡 길이가 매우 길이 때문에 원하는 지점을 선택해서 놀고 쉴 수 있다. 하류에서 중류까지는 유료로 평상을 대여해 쉬거나 물놀이 할 수 있고, 상류쪽은 돗자리 등을 이용해 무료로 쉴 수 있다.

7. 의정부 안골계곡

위치 :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북한산 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갈 수 있는 계곡. 시원스럽게 폭포가 흐르는 곳을 따라 계곡이 흐른다. 큰 바위나 여러 포인트가 많아서 물놀이 하기 좋다.

8. 남양주 비금계곡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내방리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비금계곡’은 사방에 ‘서리산’, ‘주금산’, ‘천마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여름이면 울창한 숲 그늘 아래서 시원한 피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옛 선비들이 놀러 왔다 거문고를 숨겨두었다고 하여 그 이름이 붙여진 ‘비금계곡’에서는 그 이름만큼이나 맑다 못해 투명한 계곡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주변 기암괴석이 장관을 이뤄 풍경마저 일품이다.

계곡에서 취사 후에는 깔끔한 뒷정리는 기본 상식! 잊지 말자.

깨끗한 우리 자연, 우리 계곡을 오래도록 보존할 수 있도록 말이다.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

오늘의 핫 뉴스

실시간 속보

금융 최신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