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공감성지능(AEI) 산업 선도 BPU홀딩스, 전환사채 850만 달러 발행

공유
2


[글로벌-Biz 24] 인공감성지능(AEI) 산업 선도 BPU홀딩스, 전환사채 850만 달러 발행

center
첨단 인공지능인 AEI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만이 아니라 느끼는 방식을 모방하는데 있어서 기존의 인공지능(AI)를 능가한다.
한국의 IT전문 사이트 아크로팬(Acrofan) 영문판은 한국의 AEI(인공감성지능) 산업을 선도하는 스타트업 BPU홀딩스가 주당 12달러로 총 850만 달러의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고 보도했다.

BPU는 세계 최초로 AEI 플랫폼 프레임을 구축해 관심을 받아온 업체다. AEI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만이 아니라 느끼는 방식을 모방하는 데 있어서 기존의 인공지능(AI)를 능가한다.

추가적인 CB투자로 인해 BPU는 인력, 포트폴리오, 파트너, 이익 및 생산성과 같은 기업의 사명과 가치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회사 창업에는 필수적인 세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다. 금융, 지적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및 기술이다. 이제 우리는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투자를 통해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향력 있는 팀과 함께 IP 및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BPU의 오상균 CEO가 말했다.

이외에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BPU인터내셔널(BPU International)은 2016년에 설립되었으며,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Bosnia Herzegovina)에 있는 유럽 현지 법인 BPU유럽(BPU Europe)은 2018 년에 설립되는 등 기업을 확장해왔다.

2018년 CIO 애플리케이션 유럽 매거진(CIO Applications Europe Magazine)이 선정한 '2018년 인공지능 솔루션 제공업체 톱 20)'을 수상했으며 실리콘 리뷰(The Silicon Review)가 선정한 '올해 가장 믿을 수 있는 기업 50'에 지정되기도 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