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스턴마틴, 英 굿우드서 집결

공유
0

[글로벌-Biz 24] 애스턴마틴, 英 굿우드서 집결

106년의 역사, 현재부터 미래 모델까지 선봬…전기차 ‘라피드 E’ 나와

영국 슈퍼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106년 역사의 자사의 과거와 앞으로 출시 예정인 차량을 대거 공개한다.

애스턴마틴은 7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와 200대 한정판인 밴티지 AMR 등을 전시한다고 4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중 밴티지 AMR은 강력한 주행 성능으로 운전의 재미가 강화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AMR은 1959년 르망 24시 레이스 우승한 밴티지 59 한정판으로 우승 6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졌다.

애스턴마틴 모델. 사진= 애스턴마틴이미지 확대보기
애스턴마틴 모델. 사진= 애스턴마틴
애스턴마틴은 이번에 고성능 배터리 전기스포츠카인 라피드 E도 내놓는다. 라피드 E는 65㎾h 용량의 800V 전기 배터리로 구동되며, 전기 모터는 최고출력 610마력과 최대토크 950Nm를 자랑한다.

여기에 애스턴마틴의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DBX도 전시된다. 올해 말 출시 예정인 DBX 애스턴마틴의 수석 엔지니어인 매트 베커가 개발에 참여했다.

이밖에 애스턴마틴은 106년의 레이싱 역사를 기념하는 각종 레이싱카도 선보인다.

애스턴마틴의 앤디 파머 사장은 “찬란한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상서 며 최근 애스턴마틴의 전기차와 SUV 등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는 1993년에 처음 개최된 모터쇼로, 스턴마틴은 매년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