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하반기 중국·필리핀 4개 도시 신규 취항

공유
0

대한항공, 하반기 중국·필리핀 4개 도시 신규 취항

대한항공 보잉 787-9 항공기. 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보잉 787-9 항공기.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올해 하반기 중국, 필리핀 4곳에 잇달아 신규 노선을 개설한다.

대한항공이 새롭게 취항을 계획하고 있는 노선은 지난 3월 한·중 항공회담에 따라 운수권을 받은 곳으로 인천-난징, 인천-장가계, 인천-항저우 노선이다.
난징은 중국 7대 고도(古都) 중 하나로 옛 왕조 문화유산도 많은 중국 역사에서 중요한 도시다. 장가계는 트래킹을 원하는 여행자 천국이다. 또한 항저우는 이탈리아의 여행가 마르코 폴로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고 칭송한 바 있는 세계적 관광도시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가 있던 곳이기도 하다.

대한항공은 이번 중국 노선의 신규 취항을 통해 중국 내 노선을 다양화할 계획이며 새로운 직항 노선을 통한 관광 수요 개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새로운 동남아 노선도 개설한다. 대한항공은 10월 말부터 인천-클락 노선을 주 7회 운항한다. 필리핀 클락은 골프, 스노클링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 가족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인기 노선에 공급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한국과 인도를 오가는 상용·관광 고객을 위해 인천-델리 노선을 9월1일부터 주 2회 증편해 주 7회 운영한다. 또한 기존 주 14회 운항하던 인천-베이징 노선도 10월 말부터 주 4회를 증편해 총 18회를 운항하는 등 고객의 항공 이용 편의도 개선할 방침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여객 수요 감소에 따른 만성 적자로 오는 10월1일부터 인천-난디 노선을 운휴한다. 대한항공은 이 노선 승객들을 위해 사전 예약 변경 등 승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