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정밀기계, 13억 인도시장 본격 진출… 국내 협동로봇 기업 최초

공유
1

한화정밀기계, 13억 인도시장 본격 진출… 국내 협동로봇 기업 최초

한화정밀기계와 위프로의 협동로봇 관련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 상무(왼쪽)와 순다라라만 위프로 인프라스트럭쳐 엔지니어링 오토메이션 사업부장(오른쪽)이 1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정밀기계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정밀기계와 위프로의 협동로봇 관련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 상무(왼쪽)와 순다라라만 위프로 인프라스트럭쳐 엔지니어링 오토메이션 사업부장(오른쪽)이 1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정밀기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 협동로봇 제조회사 한화정밀기계가 13억 인도 현지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화정밀기계는 최근 인도 IT기업 '위프로'와 현지시장 대리점 계약·협동로봇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인도 방갈로르 위프로 그룹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에는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 쿠마르 위프로 인프라스트럭처 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한화정밀기계의 협동로봇 제조/개발 기반과 위프로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결합하는 양사 간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정밀기계는 위프로와 함께 인도 내 대리점을 선점해 현지 판매망을 구축하고 향후 위프로가 추진하고자 하는 여러 제조업체 공정 자동화 사업을 한화 협동로봇 기반으로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번 업무 협약이 국내 협동로봇 선도 기업과 인도 대형 IT업체가 상생협력 체제를 구축해 신규 시장을 같이 창출하는 인도 진출의 첫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종성 상무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화 협동로봇이 인도 시장에도 본격 진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로봇 사업에 지속적인 투자와 유럽, 미주, 아시아 외 인도까지 세일즈 네트워크를 구축해 명실상부한 협동로봇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프로는 세계 3위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회사다. 이 업체는 올해 매출액이 84억7000만달러(약 10조 원), 순익 13억달러(약1.5조 원), 시가총액 116억 달러에 직원 수는 17만여 명에 달한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