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한국 기업 BSL, 터기 의사와 효소없이 줄기세포 배양하는 '에디나이저' 장치 개발

공유
0


[글로벌-Biz 24] 한국 기업 BSL, 터기 의사와 효소없이 줄기세포 배양하는 '에디나이저' 장치 개발

center
터키의 한 성형외과 의사가 효소를 사용하지 않고 인체에서 줄기세포를 얻기 위해 배양하는 방법과 장치를 개발했다고 현지 매체인 데일리 사바(Daily Sabah)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장치는 세포를 분리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것으로 다양한 질병과 성형외과 치료에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 매체에 따르면 유방 축소 성형으로 유명한 캐나다의 성형 및 재생 전문 의사인 이레이 콥쿠(Eray Copcu) 박사는 한국의 기술 연구 개발 업체인 BSL과 3년간의 공동 연구를 통해 '애디나이저(Adinizer)'라는 줄기세포 배양 장치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애디나이저 키트에는 효소를 사용하지 않고 인체의 지방 조직 또는 체지방에서 줄기 세포를 추출할 수 있는 100마이크론의 마이크로 블레이드(micro bldes) 450개가 들어있다. 이 기기는 전 세계적으로 약 20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콥쿠 박사는 프랑스 파리와 이스탄불 과학 대학교의 줄기 세포 평가 실험실로부터 받은 특허 외에도 국제 특허를 받았다.

콥쿠 교수는 인터뷰에서 지방 조직이 고품질의 줄기 세포에서 번식력을 보임으로써 신체의 미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결함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특정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원래 의사들은 전통적으로 줄기세포를 분리하기 위해 지방 조직을 소화하는 데 효소를 사용했지만 애디나이저는 효소의 도움없이 특수 블레이드를 사용하여 빠른 속도로 살아있는 줄기세포를 96% 얻을 수 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