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EPL ‘역대 아시아 최고선수’투표 ‘현역’ 손흥민-‘전설’ 박지성 치열한 경합

공유
1


[글로벌-스포츠 24] EPL ‘역대 아시아 최고선수’투표 ‘현역’ 손흥민-‘전설’ 박지성 치열한 경합

center
'역대 아시아 최고선수 투표' 대상자인 박지성과 손흥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박지성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EPL은 24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박지성이 역대 아시아 최고의 선수인가'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행하고 있다.

박지성은 2005년부터 7년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면서 '소리 없는 영웅(unsung hero)'이라 불리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EPL은 6월 24일로 박지성이 맨유에 이적한 지 만 14년째가 된다며 이를 기념하며 '역대 아시아 최고선수 투표'를 실시 중이다.
후보에는 박지성을 비롯한 뉴캐슬의 기성용, 토트넘의 일본 가가와 신지, 오카자키 신지 등 5명이 선정됐다. 이날 현재 손흥민이 51%의 득표율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박지성이 45%로 맹추격하고 있다. 다음으로 기성용이 3%로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카가와와 오카자키는 각각 1%의 득표율을 기록하고 있다.

EPL은 박지성에 대해서 "맨유와 퀸스파크 레인저스에서 154경기를 뛰며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모습으로 전 세계 팬을 열광시켰다"라고 소개했다.

기성용에 대해서는 "한국선수 가운데 가장 많은 EPL 출전(184경기)을 기록한 선수"라고 소개했다. 8년 연속 EPL 무대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에 대해서는 "EPL역사상 가장 많은 골(42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6년 9월 아시아선수 최초로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다"라고 소개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