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FOX뉴스 여론조사 “내년 대선 현 시점 민주당 후보가 앞서지만 트럼프도 승기”

공유
0

[글로벌-이슈 24] FOX뉴스 여론조사 “내년 대선 현 시점 민주당 후보가 앞서지만 트럼프도 승기”

내년 미국대통령 선거 민주당 유력호보인 샌더스(왼쪽)과 바이든(오른쪽).이미지 확대보기
내년 미국대통령 선거 민주당 유력호보인 샌더스(왼쪽)과 바이든(오른쪽).


미국 FOX뉴스는 16일(현지시간) 차기 대선에서 바이든 전 부통령이나 샌더스 상원의원이 민주당 후보가 될 경우 재선을 겨냥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을 웃도는 지지를 얻을 수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를 전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지지도 앞선 선거의 같은 시점의 조사를 웃돌고 있어 조사담당자는 “현재는 트럼프에게 있어 이상과 거리가 있지만 승기는 있다”라고 분석하고 있다.
지난 9~12일 1,001명을 대상으로 전화한 조사에 따르면 민주당 후보들이 트럼프와 대결한 경우의 지지율은 바이든, 샌더스 모두 49%로 바이든은 10%포인트, 샌더스는 9%포인트 각각 트럼프를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 후보가 워런 상원의원, 해리스 상원의원일 경우는 지지율 41~43%로 모두 트럼프에 1~2%포인트 앞서지만 오차 범위 내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FOX는 2015년 6월 시점의 조사에서는 이듬해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인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트럼프를 17%포인트 앞섰다고 지적하고 “대통령은 현 시점에서 4년 전보다 더 좋은 위치에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