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뮤지션-시각예술작가가 함께 만드는 '사운드'를 느껴보세요"

공유
0

네이버 "뮤지션-시각예술작가가 함께 만드는 '사운드'를 느껴보세요"

뮤지션-'프로젝트 꽃' 창작자 협업…'온스테이지X 콜라보 공연'
‘사운드 플레이’ 주제…이진아·구원찬·베이빌론 등 뮤지션 참여

11일 네이버는 오는 28~29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온스테이지X’ 크리에이터 팝업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11일 네이버는 오는 28~29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온스테이지X’ 크리에이터 팝업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뮤지션과 시각예술작가들이 협업해 만드는 창작 공연을 통해 '창작자들'과 '관객'과의 교감을 높인다.

네이버는 오는 28일,29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온스테이지X' 크리에이터 팝업 공연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온스테이지X는 숨은 음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는 온스테이지2.0의 일환으로 마련된 공연이다. 가수들과 네이버의 각종 콘텐츠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함께 공연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공연은 단순한 라이브 공연을 넘어 네이버의 ‘프로젝트 꽃’에서 실력을 보여온 다양한 창작자들의 영감의 원천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프로젝트 꽃은 네이버가 자사의 각종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생산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대중에 선보이도록 지원하는 캠페인 중 하나다.

이번 공연은 음악을 매개로 소리가 주는 즐거움, ‘사운드 플레이’가 주제다. 음악을 시각화한 이미지를 공간, 무대, 전시, 체험 등을 통해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다. 최도진 공간 크리에이터를 비롯해 음악 색깔이 확실한 6팀의 뮤지션과 6명의 시각예술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팝업 스테이지 곳곳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에 네이버는 공연장 입구부터 내부 구성까지 주제의 의미를 담아내려 한다고 밝혔다.

공연장 입구는 스피커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관객이 음악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느낌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장에서는 6팀의 뮤지션 음악을 한 자리에서 즐기며 각 뮤지션과 협업한 시각예술작가들의 전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초음파로 소리를 실어 보내 특정 위치에서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초지향성 스피커 음악 벤치를 비롯, ‘사운드 플레이’을 컨셉으로 한 시각예술작가들의 콜라보 작품 전시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공연 라인업은 28일 ▲이진아X째찌 ▲구원찬X박광수 ▲로파이베이비X철규, 29일 ▲베이빌론X명민호 ▲히피는 집시였다X마빈킴 ▲제이클레프X고주연 등이다.

이번 공연장 구성을 담당한 최도진 공간 크리에이터는 “‘음악은 사운드’라는 본질적인 주제로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창작 콜라보레이션에 중점을 뒀다”며 “함께 참여한 창작자들이 제안하는 공감각적인 경험을 모든 관람객들이 충분히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지인 네이버문화재단 문화사업실장은 “이번 온스테이지X는 다양한 예술 장르의 네이버 프로젝트 꽃 창작자들이 음악을 매개로 교감하며 새로운 자극과 창작적 영감을 경험하는 데 집중했다”면서 “온스테이지X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창작자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공연은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에서 온라인 생중계되며 올해 첫 ‘프로젝트 꽃’의 창작자와의 협동(콜라보레이션) 공연으로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공연 티켓은 10일 오후 5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 예매할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