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에너지, 위메프와 주유소-지역가맹점 연결 마케팅 서비스 만든다

공유
0

SK에너지, 위메프와 주유소-지역가맹점 연결 마케팅 서비스 만든다

양사, 29일 ‘로컬 라이프’ 서비스 시행 MOU 체결

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DB
SK에너지는 소셜커머스 기업 위메프와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 ‘로컬 라이프’ 서비스를 펼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로컬 라이프’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멤버십 서비스로 주유 고객과 식당‧카페‧뷰티‧헬스‧공연‧여행‧숙박 등 다양한 업종의 지역가맹점을 연결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SK에너지와 위메프는 프로그램 구체화 및 시스템 개발, 테스트 과정을 거쳐 로컬 라이프 서비스를 올 4분기 중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에너지는 자사 주유 고객에게 위메프 지역가맹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위메프 상품을 구매하면 주유, 세차, 상품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SK에너지는 향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는 다양한 지역가맹점이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대훈 위메프 여행레저실장은 “주유업계 1위인 SK에너지와 지역서비스 최강자 위메프가 협력해 고객과 가맹점이 윈-윈 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희 SK에너지 사업부장은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지역가맹점의 마케팅을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사회적 가치 또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