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화제 24] 15달러에 개와 함께 영화관람…와인도 무제한 제공 부러운 텍사스 영화관

공유
0

[글로벌-화제 24] 15달러에 개와 함께 영화관람…와인도 무제한 제공 부러운 텍사스 영화관

이미지 확대보기


좋아하는 애견과 함께 영화관에 가고 싶다. 그런 개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꿈을 이루는 영화관이 미국 텍사스 주에 있다. 텍사스 주 북부의 플레이노에 있는 ‘K9 시네마’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인간과 개가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5달러(약 1만6,500 원)의 티켓으로 개 1마리와 어른 한명이 입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놀랍게도 와인이 무제한(무제한은 인간용 서비스)제공된다. 애견가가 아니어도 와인 좋아하는 사람도 가고 싶은 곳이다.

‘K9시네마’는 개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용 영화관으로 2018년 말에 오픈했다. 이 시네마를 만든 에릭 랭포드 씨는 예전엔 애완견을 가족처럼 다루는 사람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러나 2017년 오스트레일리안 에스키모개인 ‘베어’를 키우면서 생각이 바뀌었다고 한다.

베어와 가족이 되고 개와 시간을 보내는 즐거움을 알게 된 그는 “애견과 시간을 즐기는 사람을 위한 장소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부터 ‘K9시네마’를 만들기로 했다고 현지방송사 NBC DFW는 전한다. 그는 그때까지 약 관련 일을 했지만 그냥 돈 버는 게 아니라 내 주변 사람이 행복하게 되는 일을 하고 싶었다고 FOX뉴스에 말한다.

오픈 당초는 주말만 영업했지만 현재는 월요일~토요일까지 영업일을 확대했다. 영화뿐 아니라 노래방 등 영화 이외의 이벤트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5월에는 리 모델링을 통해 영화관내 의자를 모두 안락한 소파로 바꿨다.

어른 한명 분의 입장료 15달러에는 와인 무제한(혹은 위스키 4잔)이 포함되는데 술을 못 마시는 사람도 즐길 수 있다. 21세 이하의 경우는 12.5달러에 소프트드링크가 무제한 제공되며, 시니어와 아이에는 드링크 1잔을 포함 10달러의 티켓도 마련되고 있다. 또 음료수도 안 시키는 사람은 개 입장료 5달러만 내면 입장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이 애견과 함께 즐길 영화관이기에 세 가지의 룰을 두고 있다. 첫째 애견이 배변했을 경우 스스로 청소하고, 둘째 처음 방문할 때 애견이 최신 백신을 맞는 증명서를 보여야하며, 셋째 한 사람이 데려오시는 개는 2마리(2마리째는 추가 요금 5달러)에 한정된다는 것이다.
‘K9시네마’를 찾은 사람이 쓴 SNS에서는 영화관에서 시간을 보낸 인간과 개들의 따뜻한 교감의 모습이 느껴진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