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내일 날씨] 전국 기온 급강하 미세먼지 좋음→보통 기상청 일교차주의 일기예보

공유
0

[오늘 내일 날씨] 전국 기온 급강하 미세먼지 좋음→보통 기상청 일교차주의 일기예보

기상청 오늘 날씨 내일 날씨 와 미세먼지 일기예보 = 세종, 울릉도.독도, 울산,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인천(강화), 서울, 제주도(추자도 제외), 경상남도(양산, 남해, 합천, 거창, 산청, 창녕,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 전라남도(장흥, 화순, 진도, 완도, 강진, 순천, 광양, 여수, 보성, 고흥, 장성, 구례, 곡성), 충청북도, 충청남도(서천, 보령, 태안 제외), 강원도, 경기도(안산, 김포, 시흥 제외), 전라북도(순창, 남원, 전주, 정읍, 임실, 장수)

기상청 오늘 날씨, 내일 날씨와 미세먼지 일기예보.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 오늘 날씨, 내일 날씨와 미세먼지 일기예보.
20일 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상청은 20일 오후 오늘 날씨, 내일 날씨 일기예보에서 내일(21)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서는 대기불안정으로 낮(12~15) 한때 구름 많고, 강원남부 산지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모레(22)는 중국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다고 밝혔다.
기온 전망은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4~20도의 분포를 보였으나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21)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4~7, 평년(10~14)보다는 2~5도 가량 낮겠고, 일부 내륙의 아침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보았다. 내일 낮 기온은 평년(21~26)과 비슷해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기상청 예상 강수량은 21일 낮(12~15시) 강원남부산지: 5mm 미만이다. 현재(16시)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은 또 오늘까지 비가 내리면서 대기중에 수증기가 풍부한 가운데 오늘 밤 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복사냉각에 의해 내륙을 중심으로 내일(21일) 새벽부터 아침(9시) 사이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며 교통안전에 유의를 당부했다.

강풍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는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에는 내일(21일)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해안에도 바람이 30~50km/h(9~14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며,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고 보았다.

해상 현황과 전망은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서해중부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에는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m로 매우 높게 일겠으며 내일(21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아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있을 수 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