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방부·농식품부·해수부, 군 급식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국방부·농식품부·해수부, 군 급식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기대

조리병들이 육군 제55보병사단 조리병 경연대회가 열린 16일 오후 경기 용인 처인구 용인대학교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조리병들이 육군 제55보병사단 조리병 경연대회가 열린 16일 오후 경기 용인 처인구 용인대학교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있다. 사진=뉴시스
국방부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가 17일 군(軍) 급식의 종합적인 발전을 위해 협약 기관 간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식 관련 3개 부처가 60만 군 장병이 먹고 있는 군 급식의 질을 높이고 장병들이 선호하는 양질의 국내산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추진했다. 주요 내용은 조리병 교육·조리경연대회에 관한 사항, 범부처 합동위생점검·기관 간 정보공유에 관한 사항, 국내산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에 관한 사항 등이다.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군 급식의 발전을 위해 농식품부와 해수부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약속한 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군 장병의 먹거리 건강과 군 급식의 질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와 농식품부, 해수부는 협약서 내용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 협업 프로그램을 이르면 7월부터 긴밀히 협조해 추진할 예정이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