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다양한 부가서비스·프로모션 펼쳐

공유
0

제주항공, 다양한 부가서비스·프로모션 펼쳐

'설렘배송' 서비스, 기내식 패밀리세트 출시 등 소비흐름 맞춘 서비스 개발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통해 올해 중점과제로 정한 '고객 지향적 혁신' 선도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지난 1일부터 승객이 국내선 기내 에어카페에서 구매한 물품을 원하는 곳으로 배달해주는 '설렘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제주항공은 지난해 국제선에서 시행한 '에어카페 사전 예약제'를 더 발전시켜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설렘배송' 서비스는 기존 '에어카페 사전예약제'와 마찬가지로 기내에서 주문서를 승무원에게 전달하면 상품을 배송한다. '설렘배송'이 가능한 품목으로는 공항타운 블록, 비행기 블록, 비행기 목베개, 유아용 가방, 제주사랑세트, 흑돼지라면 박스 등 7개다.

제주항공은 가족여행이 많아지면서 이들을 겨냥한 기내식 메뉴 '패밀리세트'도 선보였다.

패밀리세트는 햄치즈김치볶음밥, 단호박 샌드위치, 꾸러기 도시락을 묶어 구성한 제품으로 가격은 2만9000원이다. 가격은 낱개로 팔 때보다 1만3000원 싸다. 기내식 패밀리세트는 인천과 김포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비행시간 2시간 미만 단거리 노선은 제외된다.

아울러 외국인이나 수하물 보관이 힘든 고객들을 위한 '수하물 보관 및 호텔배송' 서비스도 진행한다.

서울시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인 '짐보관 및 배송서비스'는 입국이나 출국 때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서울역, 홍대입구역에 있는 '트래블 센터'나 '트래블 스토어'를 통해 일정시간 짐을 보관하거나 본인이 체류할 호텔로 배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짐보관 및 배송서비스' 이용하려면 현장접수 카운터에 제주항공 항공권을 제시하면 된다. 현장접수 카운터는 용요금을 10% 할인해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 여행을 하는 이용자 요구와 관심 사항이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소비 흐름에 맞춰 경쟁업체와 서비스를 차별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