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콤, 원스톱 금융정보단말기 출시

공유
0

코스콤, 원스톱 금융정보단말기 출시

코스콤(사장 정지석)은 기관투자가 및 전문투자자를 위한 종합 금융정보단말서비스 ‘체크엑스퍼트플러스(CHECK Expert Plus)'에 주문기능이 탑재된 ‘CHECK H-FOS'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금까지 기관투자가와 전문투자자들은 다량의 주문을 넣기 위해 전화나 이메일 등을 사용해야 했지만 주식 주문기능 (OMS=Order Management System)이 ‘CHECK H-FOS'에 도입되면서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CHECK H-FOS'는 국제 표준 FIX 프로토콜을 이용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 주문도 가능하다.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자 하는 시장 수요에 맞춰 채권과 파생상품 등에 대한 체결 및 결제, 시뮬레이션 기능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펀드 평가와 회계 부분에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사무관리전문회사인 한국펀드서비스와 백오피스시스템(Back Office System)을 연계해 다양한 펀드상품을 준비 중인 신생 전문사모운용사 및 소규모 자산운용사들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김학구 코스콤 정보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시장을 이끄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스타트업들과 공동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양질의 핀테크 일자리 확보를 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