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현미 국토부 장관, 조원태·한창수 대표 만나 안전관리·경영안정화 당부

공유
0

김현미 국토부 장관, 조원태·한창수 대표 만나 안전관리·경영안정화 당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달 20일 오전 서울 성동구 피어 59 스튜디오에서 열린 '웨이보 블루 with 카카오 T' 출시 간담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달 20일 오전 서울 성동구 피어 59 스튜디오에서 열린 '웨이보 블루 with 카카오 T' 출시 간담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과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만나 항공 안전관리와 경영안정화를 당부했다.

3일 국토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지난달 30일 조 사장, 지난 2일 한 사장을 차례로 면담했다.
김 장관은 조 사장에게 "고(故) 조양호 회장이 생전에 '안전은 투자'라고 강조했던 만큼 최고 경영자(CEO) 교체 초기에 안전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항공기 운항 전 과정을 각별히 챙겨달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한 사장에게 "매각 절차가 진행 중인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사적으로 대응해달라"며 "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철저히 정비하고 비수익 노선도 조기 정리해달라"고 당부했다.

양 항공사 대표이사들은 정부의 안전관리 강화대책에 공감하며 자체 안전관리와 조직안정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유동성 위기에 매각이 결정된 아시아나항공은 무급 휴직제에 이어 희망퇴직 접수를 통해 경영정상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대한항공은 재무구조 개선이라는 중장기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대적인 체질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