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한국뷰티, 인도네시아에서 돌풍…동영상 인기 끌면서 제품 수요도 증가

공유
0


[글로벌-Biz 24] 한국뷰티, 인도네시아에서 돌풍…동영상 인기 끌면서 제품 수요도 증가

패션 뷰티 제품에 지난해 23억7000만 달러 지출

center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뷰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글 검색어 상단에도 한국 뷰티가 올라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구글 검색어 차트에 한국 뷰티 관련 영상이 상위에 랭크되는 등 큰 인기를 끌면서 한국 제품 수요도 덩달아 늘고 있다.

구글에서 올해의 검색 데이터를 집계하는 인사이트 포 브랜드 2018에 따르면 특히 한국 메이크업 가이드 동영상은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 중 하나다. 2019 핫 슈트 앤드 웨어쇼셜이 발행한 글로벌 디지털 데이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인터넷 사용자 중 86%가 온라인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있다.

패션 및 뷰티 제품에 대한 총 지출액도 지난해 23억7000만 달러에 달했다. 인도네시아의 미용 산업 발전과 내부에서 해외로의 다양한 유형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했다는 방증이다. 한국 미용제품의 수요가 가장 많다.

미용제품회사 알테아 코리아의 COO인 크리스토퍼 신은 "성장하고 있는 한국 미용 제품과 디지털 기술의 잠재력을 보았다"고 말했다.이 회사는 200개국 이상에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알테아 익스클루시브(Althea Exclusives)라는 스킨 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 라인을 개발했다. 알케아 익스클루시브 브랜드 마케팅 매니저인 신디 앤지는 익스클루시브는 알테아 컬렉션과 아블룸이라는 2가지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신디는 "한국의 뷰티 제품은 국제 사회에서 트렌드 세터로 알려져 있지만, 기존 제품은 한국 소비자가 타깃이다, 우리는 기후 또는 피부색에 초점을 맞춘 동남 아시아 소비자를 위한 한국 미용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알테아 컬렉션은 K-뷰티 제품으로 효과적이지만 자신의 영감을 얻는 데 사용하기 쉽다. 익스클루시브의 상징적인 이 제품은 베스트셀러로 3단계 베어 필수품 및 꽃잎 벨벳 에센셜로 구성되어 있다.

도시 생활 방식에 맞는 다양한 기본 스킨 케어 및 메이크업 솔루션 제품도 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