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 TCR 아시아시리즈 중국 3연전 출전

공유
0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 TCR 아시아시리즈 중국 3연전 출전

현대자동차는 25일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중국 3개 지역에서 열리는 'TCR 아시아 시리즈'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TCR 아시아 시리즈'의 중국 경기는 내달 2∼4일 주하이(珠海)에서 2차전을 시작으로 3차전은 상하이(上海)(6월 1∼2일), 4차전은 저장(浙江)(7월 5∼7일)에서 열린다.
현대차는 이 중국 연전에 '리퀴 몰리 팀 엥슬러'와 '쏠라이트 인디고', '유라시아 모터스포츠' 3개팀을 i30 N TCR 2대씩으로 출전시켜 현대차 고성능차의 기술력을 중국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TCR 아시아 시리즈에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 3대, 아우디 'RS3 LMS TCR' 2대, 혼다 '시빅 Type R TCR' 2대 등도 출전할 전망이다.

i30 N TCR은 지난 시즌까지 'TCR 아시아 시리즈' 출전 이력이 없는데도 올 시즌에 3개 팀이 선택했다.

중국 유명 배우이자 프로 드라이버인 가오화양(高華陽·유라시아 모터스포츠) 선수도 i30 N TCR을 선택했다.

가오 선수는 "i30 N TCR은 지금까지 주행한 경주차 중에 가장 완성도가 높은 차로 완벽한 주행 성능과 높은 수준의 디자인 방향성을 갖췄다"라고 말했다고 현대차가 전했다.

TCR 경기는 양산차 기반 레이싱 대회다. 자동차 제조회사가 직접 출전할 수 없고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에게만 출전이 허용된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