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 유통] 갤러리아百 롯데마트 이마트 外

공유
0


[생생 유통] 갤러리아百 롯데마트 이마트 外

◇갤러리아백화점, 패셔니스타 ‘닉 우스터’ 팬미팅 개최

center
갤러리아백화점=제공


갤러리아백화점은 세계적인 패셔니스타이자 ‘꽃중년’의 아이콘으로 불리우는 ‘닉 우스터’가 압구정동 명품관을 방문하여 팬미팅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닉 우스터는 란스미어에서 전개하는 ‘폴앤샤크 X 닉우스터’ 팝업스토어 오픈기념으로 갤러리아명품관을 방문했다. 닉우스터는 직접 디자인한 옷을 설명해주고, 팬들과 함께 포토타임을 가졌다.

◇롯데마트, ‘롯데 ON’ 출시 기념 16개 품목 최저가 판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5월 1일까지 창립 21주년과 롯데 7개 유통 계열사의 통합 앱 ‘롯데 ON’ 출시를 기념해 16개 품목을 최저가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팔도 비빔면(5입)’이 3530원, ‘비트 액체 진드기 세제(각 3ℓ, 일반/드럼)’이 각 6800원, ‘롯데푸드 라퀴진 베이컨(120gx2)’이 5980원이다.

◇이마트, 참외 골라담기 행사

이마트는 18일부터 1주일간 국내산 참외를 1봉지당 1만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과일 크기 별로 평균 8개~11개까지 담을 수 있다. 참외를 골라담기 전용 봉지에 가득 담았을 경우 무게는 평균적으로 2.3~2.5㎏ 가량이다. 기존 가격보다 약 40~50% 저렴하다.

◇롯데닷컴,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롯데닷컴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온라인쇼핑몰 부문 고객충성도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닷컴은 1996년 출범한 국내 최초의 온라인종합쇼핑몰로서 23년이 넘는 시간동안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평가에서도 타 경쟁사 대비 브랜드 신뢰도와 브랜드 애착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백화점, '중간고사를 부탁해' 행사

롯데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강남점에서 중간고사 기간에 돌입한 중·고등학생을 위해 '중간고사를 부탁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행사 기간 동안 초콜렛, 과자, 견과류, 과일 등 간식으로 먹기 좋은 식품을 1만원에 판매한다. 또 5월 2일 '학부모 시크릿 주차권'을 선착순 100명에게 한해 증정한다.

◇롯데마트, '유통-드림 메이커스' 통해 유통 인재 육성

롯데마트는 롯데장학재단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18일 유통업에 취업을 하고 싶어 하는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유통-드림메이커스'의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통-드림 메이커스'는 청년 실업 및 일자리 문제 해소에 기여함과 동시에 소외계층 청년을 포함한 취업 준비생 대상, 유통 인재 육성을 통한 자립 지원의 사회공헌 취지로 기획됐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