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IA생명X닥터키친, 건강 도시락 프로젝트 진행

공유
0

AIA생명X닥터키친, 건강 도시락 프로젝트 진행

사진=AIA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식이요법 전문 연구 스타트업 ‘닥터키친’과 함께 임직원들을 위한 건강식단을 제공 중이라고 9일 밝혔다.

AIA생명은 지난해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AIA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닥터키친을 포함한 보험 관련 분야의 IT 기반 스타트업 7곳을 발굴, 총 7억6000만원의 재정적 지원과 맞춤형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했다.
닥터키친을 ‘AIA바이탈리티 X T 건강걷기’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파트너사로 선정해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지난달 18일에 개시된 닥터키친과의 건강 도시락 프로젝트는 AIA생명 임직원들이 영양 밸런스를 챙기면서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를 통해 의사, 영양사, 셰프가 함께 개발해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식단을 임직원들에게 제공 중이다.

매일 한식과 양식 두 가지 옵션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나트륨을 41% 줄인 매콤낙지덮밥’, ‘단백질을 58% 높인 해산물토마토리조또’ 등 식단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명이 특징이다.

변창우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은 “닥터키친의 건강 도시락 서비스는 파트너사에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유가치를 창출한다는 AIA바이탈리티의 궁극적 목표를 실현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AIA생명은 청년들에게 새로운 창업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AIA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한 기업들과 함께 임직원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