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뉴스] 김소현, 웹툰원작 '녹두전'서 기생 연습생 동동주 캐스팅 확정

공유
1

[영상뉴스] 김소현, 웹툰원작 '녹두전'서 기생 연습생 동동주 캐스팅 확정

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김소현이 드라마 '녹두전' 여자 주인공 동동주로 캐스팅됐다.

KBS 측은 "새 월화드라마 ‘녹두전’(연출 김동휘, 극본 임예진·백소연, 제작 프로덕션 H)에 김소현이 동동주 역으로 합류했다"고 3일 밝혔다.
'녹두전'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로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기생 연습생 동동주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다.

드라마 '쌈, 마이웨이', '장사의 신-객주2015'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동휘 PD, '구르미 그린 달빛', '후아유-학교2015' 등을 집필한 임예진 작가와 '강덕순 애정 변천사'의 백소연 작가가 힘을 합쳤다.

김소현은 까칠한 만년 기생 연습생 동동주 역을 맡아 극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몸치, 음치, 박치에 불같은 성격인 동동주는 동기들 뒷바라지나 하는 신세지만 공구만 있으면 무엇이든 뚝딱 만들어내는 금손으로 과부촌의 장영실로 불린다.

동동주는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하는 조선 제일의 사이다 입담을 과시하는 인물. 하지만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지니고 살아온 동동주의 삶에 수상쩍은 과부 전녹두가 뛰어들며 파란만장한 인생이 펼쳐진다.

제작진은 "'동동주'는 김소현을 위한 캐릭터다"라며 "완벽한 싱크로율은 물론 자신만의 색을 덧입혀 캐릭터에 새로운 매력을 불어넣을 김소현의 캐스팅이 신의 한 수가 될 전망이다"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동주와 함께 극을 이끌어갈 녹두 캐스팅도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KBS2 월화드라마로 제작되는 ‘녹두전’은 오는 9월 첫 방송 예정이다.

취재=김성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