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이나전성기재단, 제2회 ‘라이나50+어워즈’ 수상자 발표

공유
0

라이나전성기재단, 제2회 ‘라이나50+어워즈’ 수상자 발표

사진=라이나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라이나생명
[글로벌이코노믹 이보라 기자] 라이나전성기재단이 50대 이상 세대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라이나 50+어워즈’의 2회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수상자로 ▲생명존중 부문에는 조동우 교수(포항공대 기계공학과) ▲사회공헌 부문에는 서명숙 이사장(사단법인 제주올레) ▲창의혁신 부문에는 ㈜브라이토닉스이미징, ㈜바이오오케스트라, ㈜MLP이 각각 선정됐다. 부문 별 대상의 상금은 각각 1억 원이다.
‘라이나50+어워즈’는 2017년 4월 라이나생명보험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제정됐다. 50대 이상 세대의 삶의 질을 향상과 건강한 사회가치 창출을 목표로 제정됐다.

생명존중상 수상자인 조동우 교수는 3D 세포 프린팅 기술 연구를 통해 인체에 보다 가까운 인공장비를 개발해 수술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등 중장년층의 건강한 삶과 생명존중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회공헌부문 수상자인 서 이사장은 길과 자연, 사람을 연결하는 제주올레의 철학과 가치 전파를 통해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와 역사적인 상처가 깊은 일본 규슈와 미야기를 비롯해 몽골 등에 ‘제주올레’라는 브랜드를 수출해 해외 올레길을 열어왔다.

창의혁신 부문은 벤처‧스타트업 기업에 돌아갔다. 1등으로 선정된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은 PET와 MRI를 시간차 없이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소형 PET/MRI를 개발해 적은 비용으로 퇴행성 뇌질환 조기진단 가능성을 제시했다. 2등 ㈜바이오오케스트라는 타액유래 샘플을 통해 알츠하이머성 치매 유전인자 보유여부를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 하고 있으며 3등은 욕창방석 국산화에 성공한 ㈜MLP가 차지했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국내 최초로 시도된 50+세대만을 위한 이번 어워즈가 2회차를 맞아 우리 사회의 선한 변화를 이끈 분들을 발굴, 격려하는 시상식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시니어들에게 기여하는 활동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라이나50+어워즈’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한다”고 말했다.

제2회 ‘라이나50+어워즈’ 시상식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라이나생명보험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보라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