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폴리텍대학에 장학금 2200만원 전달

공유
1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폴리텍대학에 장학금 2200만원 전달

재학생 10명에 1년 전액장학금 지원…인턴십 우수학생은 정규직 채용

사진=아트라스콥코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트라스콥코 코리아
[글로벌이코노믹 이진우 기자] 산업용 공구 및 장비 글로벌 선두업체 아트라스콥코는 한국폴리텍대학 재학생 10명에게 장학금 2200만원을 전달했다.

스웨덴 아트라스콥코의 한국법인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26일 “한국폴리텍대학 법인에 올해 장학금 2200만원을 최근 전달하고, 전국 소재 폴리텍대학에서 선발된 장학생 10명에게 1년 전액 장학금으로 지원된다”고 밝혔다.
아트라스콥코의 폴리텍대학생 장학금 전달은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6년째 진행돼 온 사회공헌활동으로, 누적 장학금 기탁액은 약 1억 2000만원에 이른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폴리텍대학과 산학협력 협정을 맺고 재학생 장학금뿐 아니라 전국 36개 캠퍼스 재학생들에게 매년 여름방학 기간 산업현장 방문, 겨울방학 시즌 인턴십 제공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겨울방학 인턴십을 수료한 우수학생은 아트라스콥코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 현재까지 인턴십 장학생 5명을 포함해 폴리텍대학 졸업생 20명 가량이 서비스 엔지니어와 영업 부문에 취업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장경욱 대표이사는 “폴리텍대학 장학금 전달을 통해 국내 학생들이 더 많은 기회를 갖고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해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보육원 퇴소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가디언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아트라스콥코는 압축기, 산업용 공구, 이동식 발전장비 및 진공 솔루션 분야의 기술과 제품을 개발·생산해 전세계로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진우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