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원성산 4·3보선서 민주·정의당 단일화 성공...정의 여영국 후보 확정

공유
0

창원성산 4·3보선서 민주·정의당 단일화 성공...정의 여영국 후보 확정

3월 25일 4·3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 민주·정의당 단일후보로 결정된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경남 창원시 성산구 반송시장 입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심상정 정의당 전 대표, 여영국 후보, 이정미 정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3월 25일 4·3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 민주·정의당 단일후보로 결정된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경남 창원시 성산구 반송시장 입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심상정 정의당 전 대표, 여영국 후보, 이정미 정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김철훈 기자] 경남 창원성산에서 치러지는 4·3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민주·정의당 단일후보로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확정됐다.

고(故) 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의 지역구였던 창원성산 4·3보선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권민호 후보와 정의당 여 후보가 24일과 25일 이틀간 전화 여론조사 등 민주진보 후보 단일화를 추진했다. 그 결과 여 후보가 단일후보로 25일 최종 결정됐다.
여 후보는 단일후보 확정과 관련해 이날 오후 5시 노 전 의원 노제를 지냈던 반송시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큰 결단을 내려주신 권 후보와 민주당 관계자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노회찬의 민생 정치를 반드시 부활시키겠다"며 "반드시 승리해서 민생을 외면한 채 정쟁만 일삼는 국회를 일하는 국회, 민생 국회로 바꾸겠다. 권영길과 노회찬을 선택한 민생 정치 1번지 창원성산에서 정의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첫 걸음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양측 합의에 따라 전화 여론조사 결과는 공개되지 않았고 권 후보는 이날 오후 6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자진 사퇴서를 제출했다.

여 후보는 앞으로 더불어민주당·정의당 단일후보란 명칭을 선거 현수막·유세차 등에 표기하는 등 두 당의 단일후보로 뛰게 된다.


김철훈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