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삼성전자, 1분기 실적 바닥…적극적 매수 추천”

공유
0

한화투자증권 “삼성전자, 1분기 실적 바닥…적극적 매수 추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1일 삼성전자에 대해 실적이 1분기를 바닥으로 2분기부터 상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매수, 목표가 5만2000원을 유지했다.

1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54조5000억원, 영업이익 7조원을 추정했다. 기존 전망치 대비 영업이익을 13% 하향 조정하는 것이지만, 시장의 우려보다는 양호하다는 판단이다.
반도체 부문에서는 메모리 가격 하락으로 이익 감소가 불가피하고, 디스플레이 부문에서는 북미 고객사의 주문량 감소와 LCD 패널 가격 하락으로 인해 영업적자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스마트폰(IM) 부문에서는 갤럭시S10 시리즈의 견조한 판매량으로 인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이 전망된다. .

2분기 영업이익으로 7조6000원을 내다봤다. 반도체 부문에서는 메모리 가격 하락이 지속되겠지만, 출하량 증가에 따라 이익 감소폭은 크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1분기에도 출하량이 우려했던 것보다 좋게 나타나고 있고, 2분기에는 1분기 대비 15% 이상 증가해 회복국면에 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마트폰(IM) 부문에서는 갤럭시S10 시리즈와 더불어 A시리즈와 같은 중저가 스마트폰의 양호한 판매에 실적 개선이 눈에 띄게 나타날 것이라는 지적이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반도체 업황 회복이 점점 가시화되고 있고, 기대하지 않았던 스마트폰 사업이 3년 만에 개선되고 있다”며 “현시점에서 IT 대형주 중 가장 안정적이라고 보여 적극적으로 매수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