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위, 제1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5월 개최

공유
0

금융위, 제1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5월 개최

자료=금융위원회
자료=금융위원회
[글로벌이코노믹 이보라 기자] 핀테크 활성화와 금융혁신을 위한 제1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가 오는 5월 열린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5월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Korea Fintech Week) 2019’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금융위원회, 국회, 금융감독원 등 유관기관과 국내외 핀테크 기업 및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해외 금융당국 및 국제기구, 금융회사 및 주요 투자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첫날인 23일은 해외진출 지원, 투자 연계 등을 통해 핀테크 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사격하는‘비즈니스데이’로 진행된다. 국내외 금융당국과 글로벌 핀테크 기업의 성공사례를 비롯해 해외진출 전략, 리스크관리 방안 등이 발표된다.

24일은 ‘청춘데이’로 핀테크업 진출을 꿈꾸고 있는 대학생, 취업준비생의 창업 및 취업을 지원한다. 핀테크 스타트업,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금융 샌드박스 소개, 핀테크 세미나,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핀테크 창업을 지원하며, 채용설명회, 멘토링, 모의면접 및 실무종사자와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25일은 ‘패밀리 데이’로 가족, 어린이 관람객 대상 핀테크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샌드박스(모래박스) 놀이터’를 만들어 샌드박스를 시각화해 어린이들에게 핀테크 정책 홍보 및 흥미 유발할 계획이다.

행사장에는 핀테크 기업, 금융회사, 해외기관 부스 총 60개 이상의 홍보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부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18일 오픈 에정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멘토링, 모의면접 등을 제외한 일반 관람은 무료로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보라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