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 고객 봉사단, 해외 아동 위한 책가방 만들기 활동 펼쳐

공유
0

신한카드 고객 봉사단, 해외 아동 위한 책가방 만들기 활동 펼쳐

사진=신한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한카드
[글로벌이코노믹 이효정 기자] 신한카드는 자사 고객으로 구성된 '아름人 고객봉사단'이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과 해외 아동을 위한 책가방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고객 봉사단이 함께하는사랑밭 이미란 강사의 나눔 특강을 함께 들은 후 저개발국 아동들을 위한 책가방을 만드는 순서로 진행됐다.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만큼 가족 단위로 참가한 고객이 특히 많았다.

자녀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한카드 고객은 "세상이 점점 각박해지는데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노력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고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발족 이후 매년 활발하게 활동 중인 '신한카드 아름人 고객봉사단'은 매월 약 40~50명 규모로 독거노인∙장애인∙아동∙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는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의 전 계열사가 함께 고객과 사회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사회공헌 활동의 특징은 회사나 임직원 차원을 넘어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의 장을 열어놓는 것"이라며 "고객과 함께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따뜻한 금융' 실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