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 행복나눔' 후원 받은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SK 구성원들에게 커피 나눔 이벤트 진행

공유
0

'1% 행복나눔' 후원 받은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SK 구성원들에게 커피 나눔 이벤트 진행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기본급의 1%를 기부해 조성한 '1% 행복나눔' 기금으로 발달장애 자립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사회적가치 창출 활동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들이 기본급의 1%를 기부해 조성한 '1% 행복나눔' 기금을 후원받은 발달장애인 바리스타들이 커피 나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발달장애인 바리스타들은 지난 19일 SK이노베이션 증평 사업장을 시작으로 21일 인천, 26일 대전 사업장을 방문해 사업장마다 구성원 100여 명에게 커피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 자립지원 프로그램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Career Jump-up Class)' 1기 수강생 6명이 준비했다.

SK이노베이션은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의 직무 전문성 향상과 경제적 자립 확보를 목표로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1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에만 약 52억4000만 원의 '1% 행복나눔'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1% 행복나눔에 대해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어려운 이웃들과 공감하고 더불어 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며 "1% 행복나눔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사회적 약자 및 사회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