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허창수 GS회장 “끊임없는 도전·혁신으로 새로운 역사써야”

공유
0

허창수 GS회장 “끊임없는 도전·혁신으로 새로운 역사써야”

GS 신임임원들과의 만찬 자리서 “낚시스윙처럼 성공전략 만들어야

허창수 GS그룹 회장<사진=뉴시스>
허창수 GS그룹 회장<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허창수 GS회장이 “남이 모방할 수 없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하는 리더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24일 GS그룹에 따르면 허 회장은 지난 22일 제주도 엘리시안 리조트에서 GS 신임임원들과의 만찬 자리에서 프로골퍼 최호성 선수를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올해로 15번째로 열린 ‘GS 신임임원 과정'에서 허 회장이 신임임원들을 직접 격려하는 자리에서다.
허 회장은 “최 선수의 인기는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환경과 적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으로 얻어낸 결과라는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이며 “고교 시절 냉동 참치를 해체하다 엄지손가락을 다치는 사고를 당하고 독학으로 연습하면서도 우승이라는 목표를 위해 각고의 노력으로 만들어 낸 것이 바로 낚시 스윙”이라고 설명했다.

허 회장은 “이는 최고가 되겠다는 집념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면 남이 모방할 수 없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신임임원들도 주어진 환경이 불확실하고 어렵더라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새로운 역사를 쓰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현재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고 국내 수준을 넘어서 글로벌 기업과 경쟁해도 뒤지지 않을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임원은 회사를 대표하는 얼굴”이라며 “비윤리적인 행동이나 부주의한 행동이 그룹 전체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돌이킬 수 없는 사회적 파장을 일으킬 수 있는 만큼 늘 자신을 낮추고 겸손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