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엇갈린 주장' 김보름, "노선영 폭언 증거자료 공개하겠다"

공유
0

'엇갈린 주장' 김보름, "노선영 폭언 증거자료 공개하겠다"

김보름이 21일 서울 노원구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피드스케이팅' 2일차 경기 여자일반부 3000m 결승에 출전 뒤 노선영 관련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김보름이 21일 서울 노원구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피드스케이팅' 2일차 경기 여자일반부 3000m 결승에 출전 뒤 노선영 관련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김보름 선수와 노선영 선수의 엇갈린 주장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보름 선수가 폭언 증거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나섰다.

김보름 선수는 21일 서울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동계체육대회(동계체전)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3000m 경기를 마친 뒤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 외에도 많은 동료 선수들이 노선영 선수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며 관련 증거 자료를 모두 공개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구체적으로 어떤 괴롭힘을 당했는지 묻는 질문에는 "경기 전날 컨디션 조절을 방해하기 위해 자신의 방으로 불러 폭언을 했고, 주먹을 들어 때리는 시늉을 했다"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괴롭혔다"고 말했다.

이어 김보름은 평창올림픽이 끝난 뒤 지난해 3월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감사에서 이런 사실을 밝혔지만 어떤 조치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노선영 선수는 이와 관련해 "지금 시점에 왜 그런 말을 공개적으로 하는지 잘 모르겠다"며 "일방적인 주장에 대응하고 싶지 않다"고 반박했다.

한편 김보름 선수는 지난해 2월 평창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 추월 8강에서 노선영 선수보다 4초가량 결승선을 일찍 통과해 '왕따 주행' 논란에 휩싸였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