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AIST, 2019 학사과정 입학식·가족 환영회 개최

공유
0

KAIST, 2019 학사과정 입학식·가족 환영회 개최

신 총장, 창의·도전·배려정신을 갖춘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것 당부

KAIST는 20일 오전 대전 본원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입학식과 가족 환영행사를 열었다. (사진=KAIST)이미지 확대보기
KAIST는 20일 오전 대전 본원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입학식과 가족 환영행사를 열었다. (사진=KAIST)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인턴 기자] KAIST가 20일 오전 대전 본원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입학식과 가족 환영 행사를 가졌다.

이날 34회 입학식에는 721명의 신입생(일반전형 546명, 학교장 추천전형 89명, 고른기회전형 37명, 특기자전형 18명, 수능우수자전형 11명, 외국인전형 20명)이 참석해 대학생활의 첫발을 내디뎠다.
입학식은 보직교수 소개에 이어 학생선발 경과보고, 신입생 대표 선서, 신성철 총장의 축사와 합창단·오케스트라·학생 응원단인 엘카 등 선배학생들의 환영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비전관 투어와 오리엔테이션 등 KAIST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는 행사도 함께 열렸다.

신성철 총장은 축사를 통해 케냐-KAIST 프로젝트 등 지난 48년간 이룬 KAIST의 주요성과를 소개하면서“기초과목을 폭 넓게 공부하는 학생,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갖고 훈련하고 준비하는 학생, 학문·삶·생각의 깊이와 폭을 넓힐 수 있게 동문과 전공, 국적을 초월해 다양한 친구를 사귀는 학생이 되어 줄 것”을 신입생들에게 당부했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