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중국 화웨이, 애플워치 심장박동센서 기술 도용 시도

공유
0

[글로벌-Biz 24] 중국 화웨이, 애플워치 심장박동센서 기술 도용 시도

애플워치 공급업체에 계약 빌미로 접근… 기술정보만 요구하다 여의치 않자 철회

애플워치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워치
[글로벌이코노믹 박경희 기자] 중국의 화웨이가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얻은 애플워치의 심장박동 센서의 기술을 훔치려고 시도한 사실이 드러났다.

19일(현지 시간) 네오윈 등 해외 IT전문매체들에 따르면 화웨이의 한 엔지니어가 미공개 계약으로 이름을 밝히지 않은 애플워치의 공급업체에 제조계약 체결을 약속하고 '나이지리아 왕자'라는 스캠 이메일을 보내 애플 제품의 배후에 있는 기술에 관한 정보만을 요구했다는 것이다.
화웨이의 엔지니어는 "우리의 디자인은 애플과 비슷하다"고 말하면서 화웨이가 올해에 100만 대 이상을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약속하면서 프로토타입 가격 책정에 대해 논의하기를 원했다.

애플워치 공급업자가 화웨이 엔지니어에게 애플과 외관상으로 너무 유사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자 화웨이 엔지니어는 "제품의 모양이 (우리 회사와 원하는 모양과) 같지 않을 것 같다"며 제안을 철회했다.

화웨이는 그동안 다양한 웨어러브 장치를 만들었지만 그 중 어느 것도 애플워치와 모양이 비슷하지 않다. 애플의 웨어러블 제품군은 아직 사각형 디자인이 남아있는 몇 안되는 제품중 하나다.

화웨이는 최근 위기상황에 놓여 있다. 5세대(5G) 통신장비를 둘러싸고 미국이 화웨이 5G 제품의 사용을 원치 않고 있으며 독일, 일본 등 다른 동맹국에도 압력을 가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화웨이와 임원들에게 통신 및 은행사기를 저질렀다며 기소했다.


박경희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