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다시뜨는 가덕도 신공항 수혜주 7인방, 문대통령 부산발언 일파만파 …① 동반선기 ② 영화금속 ③,영흥철강 ④ 부산산업 ⑤ 동성코퍼레이션 ⑥ 우수AMS ⑦ 한국주철관

공유
1

[특징주] 다시뜨는 가덕도 신공항 수혜주 7인방, 문대통령 부산발언 일파만파 …① 동반선기 ② 영화금속 ③,영흥철강 ④ 부산산업 ⑤ 동성코퍼레이션 ⑥ 우수AMS ⑦ 한국주철관

[특징주]코스피 코스닥 다시뜨는 가덕도 신공항 수혜주 7인방, 문대통령 부산발언 일파만파 …① 동반선기 ② 영화금속 ③,영흥철강 ④ 부산산업 ⑤ 동성코퍼레이션 ⑥ 우수AMS ⑦ 한국주철관이미지 확대보기
[특징주]코스피 코스닥 다시뜨는 가덕도 신공항 수혜주 7인방, 문대통령 부산발언 일파만파 …① 동반선기 ② 영화금속 ③,영흥철강 ④ 부산산업 ⑤ 동성코퍼레이션 ⑥ 우수AMS ⑦ 한국주철관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기자] 동남권 신공항 논의가 다시 점화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부산에서 지역 경제인과 비공개 오찬간담회를 했다.
문 대통령은 오찬 끝날 무렵 마무리 발언에서 "부산 시민들이 신 공항에 대해 제기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면서 " 만약 영남권 광역단체들의 생각이 다르다면 부득이 총리실 산하로 승격해 검증 논의를 결정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부산시가 전했다.

부산시는 이날 대통령 발언후 신공항과 관련해 부산시의 의도를 전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는 환영 입장을 함께 밝혔다.

이날 정부 안팎에선 문 대통령의 이날 발언을 두고 동남권 신공항 건설을 고심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김해공항 확장안에 대해 관문 공항으로서의 역할과 소음·안전·확장성 등을 총리실 산하 기구가 재검증해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가덕도 신공항 건설로 다시 방향을 틀 수도 있다는 것이다.

앞서 가덕도신공항유치 국민행동본부, 부산명물자갈치아지매봉사단 등 부산 시민단체 회원들은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 앞에서 '가덕 신공항 재추진'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인 바 있다.

새정부 들어 부산⋅경남⋅울산 지역 단체장들은 김해공항 확장안을 폐기하고 가덕도에 신공항을 건설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오거돈 부산시장도 이날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한 부산 대개조 비전 선포식에서 24시간 이용가능한 동남권 관문 공항 건설 구상을 밝혔다.

김해공항 확장 대신 가덕도에 신공항을 건설해야 한다는 것이다.

신공항 재논의 설이 나오면서 가덕도 수혜주가 다시 뜨고 있다.

① 동반선기 ② 영화금속 ③,영흥철강 ④ 부산산업 ⑤ 동성코퍼레이션 ⑥ 우수AMS ⑦ 한국주철 관등이다.

방선기 영화금속 우수AMS는 회사가 가덕도와 가까운 경남 창원에 있다.

한국주철관 한국선재는 본사가 가덕도와 가까운 부산 사하구에 있다.

한라IMS는 부산 강서구 화전산단에 본사가 있다.

또 조광 동성코퍼레이션 영흥철강 등은 가덕도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

가덕도와 함께 경쟁했던 밀양 수혜주로는 세우글로벌 두올산업, 한국선재 홈센타 등이 주목을 받았다.


김대호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