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림그룹 계열사 오라관광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사명 변경

공유
0

대림그룹 계열사 오라관광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사명 변경

서울·제주 호텔과 BI 일원화…총 9개 서비스 사업장 구축

글래드호텔 여의도의 모습.(사진=대림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글래드호텔 여의도의 모습.(사진=대림그룹)
[글로벌이코노믹 오은서 기자] 대림그룹 계열사인 오라관광이 사명을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변경했다.

오라관광은 11일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열어 사명 변경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지난 1977년 설립된 오라관광은 1979년 오라컨트리클럽, 1981년 제주그랜드호텔을 차례로 개발했고, 1986년 대림그룹 계열로 편입돼 40여 년간 제주를 상징하는 호텔과 골프장을 운영해 왔다.

특히 대림그룹은 2014년 호텔 브랜드 '글래드(GLAD)'를 선보인 뒤 4년 동안 서울지역에 4개의 글래드 호텔 개관에 이어 기존의 제주그랜드호텔을 '메종글래드 제주'로 개명하는 등 호텔사업에 힘쏟아 왔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마케팅 관계자는 "브랜드 '글랜드'가 론칭 4년 만에 가성비 좋은 실용적인 브랜드로 안착하는 데 성공했으며, 호텔 이용자들의 높아진 호감도와 기대감에 부응하고자 사명과 브랜드명을 통일했다"면서 "이는 국내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혁신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새 이름으로 단장한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메종글래드 제주 등 5개의 글래드호텔를 포함해 36홀 코스의 제주도 대표 골프장인 오라컨트리클럽, 강원도 정선의 메이힐스 리조트, 제주항공우주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을지로 등 총 9개에 이르는 호텔과 리조트의 서비스망을 구축하게 됐다.

한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사명 변경 기념 고객사은행사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호캉스(호텔 바캉스) 상품 '슈퍼 찬스 패키지'를 오는 13~28일 진행한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측은 "뛰어난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의 뜻을 담은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글래드 호텔과 리조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특별한 감동과 서비스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은서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