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도, 5세 여아 납치 강간 후 살해 "충격"

공유
3

[글로벌-Biz 24] 인도, 5세 여아 납치 강간 후 살해 "충격"

인도 뭄바이 시내에서 다섯 살 난 여가가 납치된 후 강간 살해 당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뭄바이 시내에서 다섯 살 난 여가가 납치된 후 강간 살해 당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인도 서부 뭄바이시에서 다섯 살 여아가 납치돼 성폭행 당한 후 살해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뭄바이시 경찰은 9일(현지 시간) 시내에서 5세 여아가 납치된 후 성폭행을 당한 뒤 살해됐다고 밝혔다.
인도에서는 여성과 어린 소녀를 노린 강간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해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5세 여아가 시내의 길가 오두막에서 부모와 형제 등 3명과 함께 누워 자던 중 끌려간 것으로 확인됐다. 부모의 실종 신고를 받은 경찰은 가까운 곳에서 시신을 발견했으며 검시를 통해 강간 피해 사실을 밝혀냈다.

경찰은 사고 현장 주변의 감시 카메라의 내용을 분석하고 용의자 특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인도 국립범죄통계국에 따르면 국내에서 지난 2016년에 발생한 강간사건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3만9000건으로 13분5초마다 1건씩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 정부는 강간 사건이 사회문제로 급부상하자 지난해 4월 미성년자 강간범이나 집단 성폭행에 가담한 자는 사형에 처할 수 있도록 법률을 개정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