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 스페인 태양광 발전 패널시장 공략 나서 …효율적인 양면 패널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LG, 스페인 태양광 발전 패널시장 공략 나서 …효율적인 양면 패널 출시

표면적 30% 이상 늘어나 더 많은 전력 생산 …美 LA레이커스, 연 3만8천달러 비용 절감

NBA팀 LA레이커스 트레이닝센터에 설치된 LG의 태양광 발전 패널. 이미지 확대보기
NBA팀 LA레이커스 트레이닝센터에 설치된 LG의 태양광 발전 패널.
[글로벌이코노믹 박경희 기자] LG가 스페인 태양광발전 패널 시장 공략에 나섰다.

8일(현지 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LG는 미국 프로농구 NBA팀 LA레이커스 트레이닝센터에 설치해 연 3만8000달러를 절약하게 해준 태양광 발전 패널을 스페인시장에 선보였다.
LG는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진 스페인에 표면적이 30% 이상 늘어난 양면 패널을 출시, 시장공략에 나섰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LG 태양광발전 패널은 앞뒤 양면을 다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제품보다 30%나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고 LG스페인측은 설명했다.

LA레이커스는 이 같은 기술을 이용한 태양광발전 패널 456개를 설치해 24만5000KW의 에너지를 생산해 연간 3만8000달러를 절약할 수 있었으며 설치 4년만에 수익을 낼 수 있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무광택 흑색 마감 처리를 한 이 패널은 고강도 재료로 구성돼 있어 효율적인 측면에서 24.3%나 더 높다고 지적했다.

단독 주택의 경우 20개의 패널을 사용한 태양광발전 장치와 배터리 설치 등을 포함한 비용은 1만5000유로로 예상된다. 이 패널은 30년 보증 기간을 가지며 회사로부터 25년 동안 93%의 수율을 보장받는다.

자이메 데 자라이즈(Jaime de Jaraiz) LG 스페인 사장은 "배터리 수명은 7KW 이상이며 배터리는 최대 12KW의 전력을 저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경희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