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빈패스트, 스포츠카부터 경차까지 출시하며 본격 경쟁 예고

공유
2

[굿모닝 베트남] 빈패스트, 스포츠카부터 경차까지 출시하며 본격 경쟁 예고

프리미엄 버전 7종 모델 신차디자인 · 가격 공개

빈패스트는 오는 2020년까지 최고급 스포츠카에서 경차까지 7종 모델의 신차 디자인과 가격을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빈패스트는 오는 2020년까지 최고급 스포츠카에서 경차까지 7종 모델의 신차 디자인과 가격을 발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베트남 완성차 제조 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2020년에 출시할 프리미엄 차량의 디자인과 가격 정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했다.

빈패스트는 프리미엄 A, B, C, D 등급 차량 모두 자사의 고급세단 Lux는 물론, 시중의 동급 차량들보다 약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5일(현지 시간) 빈패스트에 따르면 프리미엄은 A, B, C, D등급 7개 모델이 출시된다. A등급은 해치백 장착 차량, B등급은 CUV 모델이다. C등급은 세단 1대와 CUV 1대, D등급은 세단 1대, CUV 1 대, MPV 1대로 구성했다.

디자인면에서는, 7개 모델 모두 기능성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 외형과 내부 구조를 갖추도록 했다.

A등급 차량의 경우 도시 환경에 어울리는 현대적 외관을 지녔다. B등급 차량은 기능성에 중점을 두고, 차체 전면과 후면이 조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C등급 차량은 세단과 스포츠용 CUV를 결합한 형태로써, 날아오는 영웅의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D등급에서 세단은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SUV는 역동적이고 스포티하게, MVP는 단순하고 기하학적인 외형과 구조를 통해 사용자들이 편안한과 쾌적함을 느끼도록 했다.

빈패스트는 지난 14일 A, B, C 및 D 급, 소형차, 스포츠차량에서 가족용 차량까지 7종의 프리미엄 신차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기존 Lux의 후속 버전으로 빈패스트는 소비자 요구에 폭넓게 대응하기 위해 최상급의 아래단계인 중간 가격대로 책정하고 이를 프리미엄(Premium)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디자인면에서 빈패스트는 이탈리아 피냔파리냐 스튜디오와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품질면에 제조 업계의 세계적인 선도 기술을 적용하는 벤츠와 BMW 등과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생산한다.

빈그룹의 응웬 비엣 꽝(Nguyen Viet Quang) 사장 겸 부회장은 "고품질의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베트남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프리미엄 모델 7종 신규 디자인 출시는 이 목표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빈패스트는 자동차 디자인에 대해 24일까지 고객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소비자는 빈패스트 행사 프로그램을 통해 각각의 차량 디자인 7가지에 대해 투표를 진행했다. 각 차종별로 디자인은 5가지를 선택 할 수 있는데 다양한 스타일 및 부분을 여러 각도에서 디자인해 보여주고 소비자는 원하는 선택을 할 수 있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