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맥주, ‘마시자! 지역맥주’ 성료

공유
0

생활맥주, ‘마시자! 지역맥주’ 성료

생활맥주=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생활맥주=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생활맥주가 전국의 실력 있는 소규모 양조장을 발굴하고 지역맥주를 소개하는 탭테이크오버(TAP TAKEOVER) ‘마시자! 지역맥주’ 프로젝트를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탭테이크오버(TAP TAKEOVER)는 전국 10곳의 양조장이 참여해 약 6주만에 총 7200잔의 맥주가 빠르게 소진됐다.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수제맥주가 소개되어 젏은소비자는 물론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
1차는 △국내최초 사우어 와일드 전문브루어리 부산 ’와일드웨이브’ △홈브루잉동호회에서 브루어리까지 성장한 속초 ‘몽트비어’ △한국 최초이자 유일한 영국양조학석사과정을 거친 구리 ‘앰비션브루어리’ △현존하는 동물 중에서 가장 크고 술고래라는 뜻도 가진 충주 ‘블루웨일브루하우스’ △도심속의 브루어리 창원 ‘브라이트브루잉’이 참여했다.

2차는 △프리미엄 아티잔 맥주를 양조하는 아산 ‘브루어리304’ △호주 남자와 뉴질랜드 남자가 만나 만든 서산 ‘칠홉스’ △아로마향이 살아있는 정통 독일주조기술의 안산 ‘크래머리’ △오랜 막걸리 양조장을 개조해 가장 한국적인 맥주를 만드는 강릉 ‘버드나무’ △전통의 재발견, 자신들만의 고집스러운 맥주를 만드는 안동 ‘안동브루어리’가 참여했다.

한편 생활맥주 직영점은 맥주문화구축과 수제맥주협회 반값행사와 같은 수제맥주저변을 확대하는 대승적인 차원의 공간으로 운영 중에 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