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월 17일갑인(甲寅)일 띠별오늘의운세,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더라도 약속한 일에 대해서는 꼭 지켜야 할 운세

공유
2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월 17일갑인(甲寅)일 띠별오늘의운세,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더라도 약속한 일에 대해서는 꼭 지켜야 할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9년 1월 17일 목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남의 것을 해 줄 때는 일이 잘 풀리나자신의 일을 할 때는 막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순리를 따르고 욕심을 내려놔야 풀릴 운이니 참고하기바랍니다.

72년생 : 당신의 자리를 넘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다른 편법이나 불법으로 이기려고 하지 말고 실력으로 충분히 이길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정면돌파 하도록 하세요. 더 많은 아군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60년생 : 사업제안을하려거든 당신만의 생각으로 강요하듯 제안하면 거절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고 알아야성공확률이 높습니다. 제안하기 전에 상대방과의 유대관계를 만들고 무엇을 원하는지 알기 위해 식사 자리부터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48년생 : 인생의 덧없음에 감정기복이 심해져 우울해질 수 있으나 이 난관을 이겨내야만 봄날의 따뜻한 햇살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활력을 되찾도록 집안에있기보다는 바깥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6년생 : 컨디션이 회복되고 있으니 행복이 넘치는날입니다. 새로운 일을 계획한다면 아직은 시기상조이니 조금 더 회복하고 난 후에 고민하도록 하세요.


소띠 85년생 : 결과부터 말씀 드리자면 원하는 것을얻게 될 것입니다. 다만 그 과정에는 함정도 있고 웅덩이도 있으니 조급해하지 말고 하나에 집중해야 할것입니다.

73년생 : 아직꽃이 필 시기가 되지 않았습니다. 서두른다고 꽃은 피지 않으니 꽃을 피울 수 있는 때를 기다리는 것이가장 안정한 방법이지만 상황에 따라 꽃을 피울 수 있는 조건을 만들 수 있으나 오래 가지 못함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61년생 : 직장 내에서 갑자기 외톨이가 된 듯한 느낌을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 스스로의 감정문제 일뿐 당신을 아끼고 사랑하고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예전의 소탈한 모습을 되찾기 바라며 워크샵을 기획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49년생 : 아랫사람과 감정다툼이 생길 수 있으나 풀지못할 것은 아닙니다. 그것보다 감정다툼으로 인해 당신이 마음의 상처를 입을까 걱정이며 건강이 나빠질까우려되는 날입니다.

37년생 : 웬만하면 집안에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갖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되지 않는 얘기를 동네방네 떠들고 다니다가 괜한 소문만 무성하게 되니 관계만서먹해 질 수 있습니다.


호랑이띠 86년생 : 업무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지적당할 수 있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배워야 할 것은배우고 고쳐야 할 것은 고치면 됩니다. 괜한 자존심을 앞세운다면 서로의 감정만 상하게 될 것이니 지혜롭게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74년생 : 당신에게 거는 기대가 크니 경솔한 행동으로신뢰를 잃지 말고 신중한 태도로 임하도록 하세요. 이번 일로 인해 당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새로운 업무를부여 받게 되거나 진급하게 될 것입니다.

62년생 : 말과 행동은 한 번 하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언행에 신중함이 있어야 할 것이며 새로운 것을 생각하기 보다 기존의 것에 충실하여 안정화 시키는 것이 더 중요한날임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안정화를 시킨 후에 새로운 것에 기획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50년생 : 아무리 오래된 부부 사이에도 지켜야 할예의가 있습니다. 서로 존중해주고 위로가 되어줘야 하나 그렇지 못하면 사이가 서먹서먹 해 질 수 있으며한 번 돌아선 마음을 쉽게 풀어지지 않으니 처음부터 서먹한 관계를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8년생 : 원래상대방의 떡이 커 보이는 법입니다. 자신의 것에 만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행복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 비교하려고 한다면 불행을 자초하는 일이니 욕심을 줄이도록 하세요.


토끼띠 87년생 :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질 줄 알아야할 때 입니다. 분위기 파악 못해서 난처한 상황에 놓일 수 있지만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전화위복이 될것입니다.

75년생 : 재물 운이 하락하니 주머니가 계속 세고있습니다. 주머니만 막고 있는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어디에서부터문제가 있는지 처음부터 다시 한 번 확인해 봐야 할 것이며 빠른 조치가 내려져야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63년생 :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 현명한 방법 중하나가 적을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상대방에게서 상처되는 말을 듣더라도 오늘은 참는 것이 이로운 날입니다. 적을 만드는 순간 당신의 입지가 좁아지고 다시 재기하기 쉽지 않을 수 있으니 잘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51년생 : 바쁜 것도 없으니 쉬움 쉬움 하는 것이좋습니다. 괜히 발걸음을 재촉하다가 사고수가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39년생 : 상대방의 속 마음을 안다는 것은 쉬운 일이아닙니다. 속 마음을 알려고 하지 말고 먼저 베풀도록 하세요.


용띠 88년생 : 이번 일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력으로는힘들 수 있습니다. 조력자나 투자자가 없이는 실행하더라도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조력자나 투자자를 만나기 전까지는 내부 보안에 신경 쓰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조금 더 기다려야 때가 올 것입니다.

76년생 : 마음만 앞세워 고집을 부린다면 함께 하는사람들까지 불편함을 겪어야 할 것입니다. 상황을 지켜보며 때와 장소에 따라 행동을 달리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고집을 부릴 상황이 아닙니다.

64년생 : 많은 일들로 인해 굉장히 바쁜 하루가 되고이로 인해 공도 많이 세우겠지만 무리하게 행동은 건강을 상할게 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52년생 : 감정은 자제하고 시간을 충분히 두고 하나씩해결해 나가도록 하세요. 이미 저지른 실수는 다시 담을 수 없으니 아랫사람의 실수까지 감싸 안고 가는대범함을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당신을 믿고 따를 것입니다.

40년생 : 기분전환 하기에 적당한 날입니다. 컨디션이 허락한다면 장거리 여행도 좋으나 웬만하면 가까운 곳으로 바람 쐬러 나가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맑은 공기 쐬며 맛있는 식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뱀띠 89년생 : 오늘은 당신의 행동에 따라 길흉이교차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에게 좋지 못한 상황이 닥치더라도 성급하게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당신에게 유리 할 것입니다. ‘참을 인(忍)자가 셋이면 살인도 면한다’ 했습니다.

77년생 : 돈은 벌기는 어려워도 나가는 것은 한 순간입니다. 당신의 주머니에 있을 때 관리를 잘 해야 할 것입니다. 빠져나간후에 후회한들 아무 소용없습니다. 다만 가족을 위해서는 아끼지 않도록 하세요.

65년생 : 횡재수가 있으나 마음이 흔들려 방향을 잃어버리면들어온 횡재수도 달아날 것입니다. 바쁠수록 돌아가고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되 방향을 잃지 않도록하세요.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53년생 : 무엇이든 폭식하거나 과식하면 체하기 마련입니다. 일도 마찬가지 입니다. 욕심을 부려 돈 되는 일이라면 모두 하겠다고해도 혼자서도 무리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체하지 않는 적당한 양을 스스로 찾아야 할 것입니다.

41년생 : 늦은 나이에 동반자를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어린 새색시처럼 설레는 마음은 그대로이니 새로운 인생을 즐겨보도록 하세요.


말띠 90년생 : ‘낮 말은 새가 듣고 밤 말은 쥐가듣는다’했습니다. 오늘은 직장 내에서 말조심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윗사람에 대한 불만을 말하지 않는 게 당신에게 유리할 것입니다. 괜한불란만 일으키게 될 것이며 해명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78년생 : 극한 상황으로 당신을 힘들게 하겠지만 해결책을함께 주는 날이니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지 않는다면 돌파구를 찾아낼 것입니다. 특히 자금적인 어려움에예상되나 가족간 관계를 개선한다면 극적인 해결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66년생 : 약점을 잡혔다 하여 피하고 싶겠지만 피해서될 일이면 좋으나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의도적으로 피하려 하지 말고 마주해 부딪혀본다면 분명 해결책이나올 것입니다. 걱정이야 당연이 있겠지만 돌파구를 찾는다면 기쁨은 배가 될 것입니다.

54년생 : 재물 운이 상승하는 날입니다. 자녀들로부터 금전적인 지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자녀를 잘 키운보람을 느끼게 되는 날입니다.

42년생 : 성인병이 악화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날입니다. 특히 식사는 제때 잘 챙겨 먹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양띠 91년생 : 진행하는 일마다 생각대로 풀린다고하여 당신의 능력이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 모든 것이 당신의 능력 때문이라 자만하지 말고마음의 안정을 찾아야 하며 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79년생 : 그 동안의 시행착오와 준비로 더욱 더 단단해져있는 상태입니다. 벌려 놓은 일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며 어려움이 있더라도 새로운 아이디어로풀어나갈 수 있으니 손실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67년생 : 혼자서 앞으로 치고 나간다고 하여 일이풀리지는 않습니다. 리드하려면 함께 하는 동료들의 페이스를 잘 살펴봐야 할 것이며 적당한 페이스로 유지시켜나가야만이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은 혼자만 잘해서 되지는 않습니다.

55년생 : 사업가라면 뜻한 바를 이룰 확률이 높습니다. 재물을 원했다면 큰 재물을 얻게 될 것이고 판로개척을 원했다면 새로운 거래처와 계약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만 같았으면 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43년생 : 당신의 일이라면 남의 손을 빌리지 말고혼자 해결하도록 스스로가 노력하세요.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리는 순간 앞으로도 계속 다른 사람에게 그일을 맡겨야 할 것입니다. 점점 당신의 일이 줄어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원숭이띠 92년생 : 가만히 기회가 오기만을 기다리지말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모임이나 행사가 있다면 참석해서 당신을 알리도록 하세요. 명함을 건네주는순간 당신과 인간관계로 인연을 맺게 될 것입니다.

80년생 : 철저한 준비를 했어도 예기치 못한 변수로인해 난감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오류에 의한 문제이니 동료들간의 우호적인관계를 유지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관계가 틀어지면 해결이 힘들 수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68년생 : 회사에서는 걱정은 많지만 겉으로 드러낸들걱정해주고 위로해 주는 동료가 없어 마음이 서글픈 하루가 될 것이나 가정으로 돌아가면 따뜻하게 반기는 배우자와 자녀가 있어 힘이 나는 날입니다.

56년생 : 유종의 미를 잘 거둬야 할 시기입니다.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처리해야 내일이 편해 질 것입니다. 정신적으로 힘들더라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세요.

44년생 : 적절한 운동이 필요한 날입니다. 운동을 통해 체력을 보강하고 운동 후에는 따뜻한 곳에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93년생 : 새로운 일거리가 들어오는 날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도 있고 아르바이트를 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을하든 금전적인 이익을 챙기게 될 것입니다. 주머니 사정이 나아졌다고 하여 유흥으로 탕진하지 말고 저축하도록하세요. 반드시 사용할 때가 생깁니다.

81년생 : 인생을 살다 보면 좋은 일이 있으면 나쁜일도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이 나쁜 날이면 곧 좋은 날이 올 것이니 조금만 참고 기다려 보세요.

69년생 : 잠이 보약입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다른 것보다 충분한 휴식과 숙면이 최선입니다. 일찍귀가하여 숙면을 취하도록 하세요.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면 당신의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57년생 : 공짜로 받은 것이 있다면 언젠가는 갚아줘야하는 빚이니 처음부터 신세를 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받았다면 기억했다가 기회가 된다면꼭 갚아주도록 하세요.

45년생 : 여러 가지 잔병치레로 고생하게 되는 날입니다. 몸살 감기는 일찍 조치를 취하는 것이 여러 가지 면에서 좋습니다. 그리고신경성 두통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밝은 공기 쐬도록 하세요.


개띠 94년생 : 밭이 척박해졌으니 가라 엎고 새 비료를줘야 하는 시기입니다. 척박한 밭에 아무리 좋은 씨앗을 심은들 좋은 성과로 이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과감한 결정한 실행이 필요한 날입니다.

82년생 :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더라도 약속한일에 대해서는 지키도록 노력하세요. 비록 좋은 성과는 내지 못할지라도 약속을 지키려고 최선을 다한 과정이있다면 새로운 기회로 다시 찾아올 것이나 그렇지 않다면 두 번의 기회는 없을 것입니다.

70년생 : 다른 일보다 사람 때문에 마음 고생하는날입니다. 한치의 양보도 없이 자신들의 이익만을 위하고 있으니 대안을 찾기 쉽지 않은 날입니다.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서로 대화로 풀어가도록 노력해 보세요. 당신먼저 한 발짝 물러나서 대화를 시도해야 할 것입니다.

58년생 : 이리 저리 분주하게 움직이며 하루를 보냈지만남는 게 없는 하루 입니다. 실속은 없지만 이렇게 활동하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만해도 보람차고 기쁜날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46년생 : 나이는 들었지만 아직 늙지는 않았습니다. 마음은 항상 젊으니 당당하게 세상과 맞서나가세요. 아직도 당신을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돼지띠 95년생 : 친구에게 부담주지 않도록 하세요. 특히 돈 문제로 부담 주게 되면 서로 만남의 자리가 불편해 질 수 있으니 친한 친구일수록 돈 문제로 부담 가지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83년생 : 미혼이라면 직장 내 구설수로 마음 아파하는날이며 이로 인해 직장 동료와 사소한 말다툼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자칫 잘 못 하면 큰 싸움으로번질 수 있으니 감정을 잘 조절해야 하며 현명한 대처가 필요한 날입니다.

71년생 :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쉬운 일이라도 서로 힘을 합하면 쉽게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팀원들간에 협업이 중요한 때입니다. 누구하나가 빠진다면 성과는 절반으로 줄겠지만 여럿이 합심하여 진행한다면 성과는 배가 될 것이니 한 마음으로 함께 하도록 하세요.

59년생 : 무리한 활동으로 건강을 악화시키지 않도록하세요. 건강 때문에 해야 할 것을 못하게 된다면 우울해 질 수 있으니 건강을 꼭 챙기도록 하세요.

47년생 : 인간관계가 나쁘지 않은 덕에 귀인의 도움으로계획한 것을 이루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금전덕인 혜택은 아니나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나씩 해내고있으니 보람찬 하루입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