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응웬 쑤언 푹 총리, 미래지향 위한 '바람직한 베트남인 상' 제시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응웬 쑤언 푹 총리, 미래지향 위한 '바람직한 베트남인 상' 제시

"모든 공직자, 도덕과 자격 갖추고 모범 보여야" 강조

베트남 응웬 쑤언 푹 총리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람직한 베트남인상 구축방안에 대해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응웬 쑤언 푹 총리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람직한 베트남인상 구축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응웬 쑤언 푹 총리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향해야 하는 베트남인의 모습'을 제시했다. 앞서 응웬 꾸억 흥 국회의원(하노이)은 '현재 상황에서 필요한 바람직한 베트남인상(越南人像)구축 방안'에 대해 질의한 바 있다. 총리는 이 질의에 대한 답변서를 발표하며, 당 지도자와 공무원들이 도덕성을 갖추고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12차 대회 결의안 내용중 '포괄적 인간 계발'은 2016~2020년 중요 임무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총리는 답변서에서 "사회 도덕을 바로잡고 정권에 대한 신뢰를 강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춰, 위선을 버리고 말과 행동을 일치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무엇보다 당 지도자 및 공무원들은 거짓, 양면성 등 단점을 없애 사회주의에 대한 국민의 신뢰감을 공고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실행 방법은 첫째, 법률과 규정을 엄격히 이행하는 것이다. 모든 국민은 헌법과 법률에 따라 삶과 직업을 영위해야 한다. 정부는 법률 준수 여부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위법자는 엄격하게 처리해야 한다.

둘째, 교육부와 각 학교가 책임지고 윤리 도덕과 올바른 문화 생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교육부는 2013년 11월 4일 발효된 중앙위원회 결의안 제 29 호 -NQ / TW '산업화와 현대화에 대한 요구 및 대응 방안'을 바탕으로 교육 방법, 문화 생활에 대한 내용을 바꿔나가야 한다.

예술과 문학을 감상하고 즐기는 문화 생활을 통해 진실, 선함, 아름다움 추구와 같은 인성이 강화된다. 때문에 각 학교와 지역 사회에서의 문화, 스포츠 활동 참여율이 높아지면 전 국민의 정신적 육체적 삶의 질이 개선된다.

또한, 건전하고 다양한 문화 활동은 사람들이, 도덕적 타락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윤리 기준, 관광, 교육, 직장 문화, 기업 문화 등 각 분야에 적합한 규정을 마련하고 공표할 필요가 있다.
문화 분야 특히 공연 예술, 저작권, 미술, 사진, 영화, 축제, 관광, 스포츠에서의 폭력, 무례한 행동 등 위법 행동에 대해 엄격하게 처벌해야 한다.

넷째, 언론은 사회 전반의 도덕적 타락을 방지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야 한다. 도덕적이고 진보적인 요소, 인물, 성과를 찬양하는 데 앞장서면서 부정 부패, 낭비, 관료주의, 사회악을 발견, 비판해야 한다.

다섯째,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근로자 복지를 보장한다. 정부는 인재를 발굴, 육성하는 정책을 적극 수립, 시행하며 개인의 능력, 자질에 따라 공정한 채용, 평가, 보상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