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디아지오코리아, ‘제 10기 쿨 드링커 홍보대사’ 발대식 성료

공유
0

디아지오코리아, ‘제 10기 쿨 드링커 홍보대사’ 발대식 성료

디아지오코리아=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디아지오코리아=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대학가 내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펼치는 쿨 드링커 캠페인의 2019년 활동을 이끌어갈 ‘제 10기 쿨드링커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중구 웨스턴 코업 레지던스에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서류와 면접 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된 30명의 홍보대사와 디아지오코리아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날 건전음주 10주년을 맞아 그 어느 해보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30명의 홍보대사에게 임명장이 수여되었다.
새롭게 임명된 쿨 드링커 홍보대사 10기는 1박 2일간의 발대식에서 디아지오코리아의 ‘드링크아이큐(DRINKiQ)’ 건전음주 강연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준비된 건전음주 홍보대사가 되기 위한 교육을 받았다. 또한 음주문화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시간도 가졌다.

쿨 드링커 홍보대사 10기가 제안한 아이디어들은 새로운 쿨 드링커 5계명으로 만들어져 앞으로 전개될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및 SNS 채널에 적합한 사진 콘텐츠를 만들어 보는 클래스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제 10기 쿨 드링커 홍보대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향후 5개월간 전국 대학 캠퍼스에서 책임 있는 음주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음주 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2~3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5월 대학 축제 등의 시즌에 맞춰 대학생들이 올바른 음주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온, 오프라인에 걸쳐 학생들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쿨 드링커 캠페인은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2004년 주류업계 최초로 건전한 음주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한 활동이다. 건전한 음주 문화를 구축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로 2009년 이후 매년 대학생 홍보대사들을 선발해 진행하고 있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는 쿨 드링커 홍보대사에게 팀별, 개인별 미션 결과에 따라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우수 활동자 2명에게는 디아지오코리아 단기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제 10기 쿨 드링커 캠페인 홍보대사들의 활동은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