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짜 알렉사앱 주의…"사용자의 IP 주소, 스마트 스피커의 일련 번호 물어"

공유
0

가짜 알렉사앱 주의…"사용자의 IP 주소, 스마트 스피커의 일련 번호 물어"

유틸리티 부문에서 6위를 차지해 앱스토어 전체 앱 중 60번째로 많이 설치된 앱

27일(현지시각) 폰 아레나에 따르면 가짜 알렉사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 출처 =폰아레나)이미지 확대보기
27일(현지시각) 폰 아레나에 따르면 가짜 알렉사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 출처 =폰아레나)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가짜 알렉사앱 비상등이 켜졌다. 알렉사가 사용자의 IP 주소, 스마트 스피커의 일련 번호를 묻는데 아마존이 아닌 다른 앱개발자(해커)에게 가는 식이다.

폰 아레나는 27일(현지시각) 가짜 알렉사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알렉사는 아마존 스마트스피커용 인공지능(AI) 음성비서 플랫폼이다.
가짜 알렉사 앱을 실행할 경우 사용자의 IP 주소, 스마트 스피커의 일련 번호와 기기 명을 묻는다. 즉시 광고가 나오지 않거나 아마존에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해당 이 앱은 유틸리티 부문에서 6위를 차지해 앱스토어 전체 앱 중 60번째로 많이 설치된 앱이기도 하다. 이미 평가도 9400개를 넘어섰고, 적지 않은 이용자들이 이미 속아 중요한 정보들을 입력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앱의 개발자는 원월드소프트웨어(One World Software)라고 불리는 회사다. iOS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두개의 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앱은 이날 애플에 의해 삭제된 것으로 보인다. 이 매체는 "아이폰 유저의 경우 이 세가지 앱이 있는 경우 즉시 제거하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