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건설, '움직이는 거실벽'과 '방처럼 편안한 욕실' 선봬

공유
0

현대건설, '움직이는 거실벽'과 '방처럼 편안한 욕실' 선봬

다양해진 주거트렌드와 고객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

H 월 바깥면에 설치된 대형 보드판(왼쪽), 패밀리형 H 바스(오른쪽).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H 월 바깥면에 설치된 대형 보드판(왼쪽), 패밀리형 H 바스(오른쪽). 사진=현대건설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현대건설이 다양해진 주거트렌드와 고객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나선다.

현대건설은 움직이는 거실벽 'H 월(H Wall)'과 가족이 편안한 욕실 'H 바스(H Bath)'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최근 방 개수를 조절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구조를 바꾸는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개발했다.

'H 월'은 중소형 평형의 경우 방안에 침대·책상을 배치하면 활동공간이 제한적이라는 고객 의견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탄생한 상품이다.

'H 월'은 두 개의 커다란 미닫이 벽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단엔 롤러가 설치돼 밀고 당기기 쉽고 바깥 면을 대형보드판으로 꾸며 성장기 자녀를 둔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H 바스'는 가족 모두가 편안한 욕실이 되도록, 세면대·욕조·양변기를 각각의 공간으로 나눴다.

'H 바스'는 스탠다드(Standard)형과 패밀리(Family)형의 두 타입으로 나뉜다. 스탠다드 형은 건식 세면대를 중심으로 왼쪽에 샤워기·욕조, 오른쪽에 양변기가 각각 위치한다. 각 공간은 샤워부스처럼 반투명 소재로 구분된다. 다용도실과 연결된 공간은 수납함을 둬 갈아입을 옷과 수건 등을 보관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편의성 증대'를 목표로 H 시리즈를 계속해서 개발 중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재 주택시장은 공급자 위주에서 수요자 위주로 빠르게 변화 중이다"라며, "향후 주거트렌드 분석결과와 입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새로운 상품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