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너지이노베이션, 미생물 배양 자동화생산시설 확충…'1위 수성 목표'

공유
0

시너지이노베이션, 미생물 배양 자동화생산시설 확충…'1위 수성 목표'

바이오·의료기기 전문기업 시너지이노베이션이 첨단 미생물 배양배지 자동화 생산 시설 확충을 완료했다.  (자료=시너지이노베이션)
바이오·의료기기 전문기업 시너지이노베이션이 첨단 미생물 배양배지 자동화 생산 시설 확충을 완료했다. (자료=시너지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바이오·의료기기 전문기업 시너지이노베이션이 첨단 미생물 배양배지 자동화 생산 시설 확충을 완료했다.

19일 시너지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고품질의 다양한 배지를 생산하기 위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3743.94㎡ 부지에 첨단 제조 장비 및 설비를 도입했다. 설비 확충으로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을 도모했으며, 미생물 배양배지 연간 생산캐파를 기존 1200만 플레이트에서 3600만 플레이트로 3배 확대했다.
이에 회사는 품질관리, 품질보증, 생산, R&D의 독립된 4개 부서가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조직을 구성하고 글로벌 수준의 고품질 생산체계를 갖췄다. 회사는 지난 10월 의료기기 KGMP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체계적 경영관리 시스템, 영업정보 시스템, 스마트 팩토리 구축 등 전사적인 밸류체인에 대한 다양한 혁신 활동으로 업무 효율성 제고와 능동적 조직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배지는 미생물 검사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시약)로, '병원 및 검사센터의 피검자 감염증 진단'이나 '제약회사, 신약개발회사, 식품회사, 화장품회사 등 산업체의 환경모니터링, 무균시험, 유해균 검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시너지이노베이션에서 제조하는 배지의 종류는 약 160여 종으로,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종류의 배지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점유율은 약 7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