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 이달 분양…눈에 띄는 '교통 호재'

공유
0

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 이달 분양…눈에 띄는 '교통 호재'

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 조감도.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 조감도.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14일 우미건설에 따르면 인천 검단신도시 AB15-1블록에서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를 이달 분양한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는 지하2층~지상29층, 13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268가구로 구성된다. 전용 면적별 가구 수는 △74㎡A 288가구 △74㎡B 308가구 △84㎡A 584가구 △84㎡B 88가구로 전 가구 중소형 물량이다.
단지 앞에는 인천 1호선 검단연장선(2024년 개통 예정) 신설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는 중심산업지구도 단지와 가까운 곳에 조성된다. 단지 옆에는 초·중·고등학교가 신설돼 도보 통학을 할 수 있다.

도심과의 접근성도 높다.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까지 6.9㎞ 구간을 연장하고 정거장 3개를 추가로 건설하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 추진이 확정됐기 때문이다. 신설역 이용 시 계양역까지는 한 정거장이며 서울역까지는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과 인접해 자동차로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이 수월하다.

현재 추진 중인 도로들도 여럿 있다. △검단~경명로간 연결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연결도로 △인천 문학IC~검단신도시 지하 고속도로 △검단~태리간 도로사업 총 네 곳이다.

우미린 더퍼스트는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은 물론 햇빛과 바람이 잘 들도록 설계됐다. 평면은 판상형 4베이(전면에 거실과 방 3개소 배치)구조다. 가족 구성원에 따라 가변형 벽체(일부 타입)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지상공간에는 수경시설과 잔디광장이 어우러진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양한 테마형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도 주목된다. 건강을 위한 다목적 실내체육관 및 헬스장,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 안전보호구역과 연계한 카페테리아, 맘스스테이션 등도 마련된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