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C녹십자의료재단, 스리랑카 병원과 임상검사실 공동운영 진행

공유
0

GC녹십자의료재단, 스리랑카 병원과 임상검사실 공동운영 진행

GC녹십자의료재단과 스리랑카 나왈로카 병원이 임상검사실 공동 운영을 진행 중이다.(자료=GC녹십자의료재단)이미지 확대보기
GC녹십자의료재단과 스리랑카 나왈로카 병원이 임상검사실 공동 운영을 진행 중이다.(자료=GC녹십자의료재단)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이 스리랑카 최고 수준의 나왈로카(NAWALOKA HOSPITALS PLC) 병원과 임상검사실 공동 운영을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현지 나왈로카 병원은 약 1200여가지 검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본 병원의 진단검사뿐 아니라 전국 지점을 통해 검체 검사 수탁사업도 영위 중에 있다. 현재 콜롬보 Main lab을 포함해 전국 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GC녹십자랩셀과 다양한 검체 검사 서비스를 진행해 온 GC녹십자의료재단은 숙련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왈로카 병원에 전문 인력을 파견ㅎ해 첨단 검사 시설 및 시스템 구축, 검사실 IT 개선, 학술 마케팅 지원, 품질관리 직원교육 등 검사실 운영의 컨설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원장은 “지난해부터 신규 검사실 확장 및 지역검사실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스리랑카 전역에 진단검사 의료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한 업무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리랑카에 최상의 의료 서비스 및 퀄리티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