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티건설, 강남 첫 진출작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분양 임박 관심UP

공유
0

시티건설, 강남 첫 진출작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분양 임박 관심UP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투시도. 사진=시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투시도. 사진=시티건설.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시티건설이 오는 12월 말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주상복합단지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아파트 전용 59~70㎡ 106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22~53㎡ 총 45실, 상업시설 10호로 구성된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을 동시에 분양할 계획이다.‘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시티건설의 강남 첫 진출작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최적의 입지를 선점한 만큼 강남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지하철 9호선과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선정릉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강남역과의 거리도 가까워 활발한 상권 수혜까지 기대된다. 주변에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한 학세권 입지에 대치동 학원가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확보됐다. 상업시설의 경우 최고 8m 이상의 높은 층고를 갖춰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토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 편리한 교통망으로 주요 도심 이동 ‘수월’…GBC 등 다양한 기업 위치 배후수요 ‘탄탄’‘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국내 대표 알짜 입지를 선점한 만큼 편리한 교통과 활발한 상권, 탄탄한 배후수요가 돋보인다.

우선 단지는 지하철 9호선과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선정릉역을 비롯해 지하철 2호선 선릉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이에 따라 여의도, 고속버스터미널, 잠실 등 서울 주요 도심은 물론 김포공항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자리한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를 통한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주변 기업들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배후수요도 주목된다.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이하 GBC)가 대표적이다. GBC 개발 사업에 따른 생산유발 및 고용창출 예상 효과는 각각 265조 원, 122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남구를 비롯한 서울 전역 의 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이 클 전망이다. 이밖에 삼성전자 서초사옥, 한국타이어, 금융결제원, GS칼텍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굵직한 기업들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국내를 대표하는 최고 상권 수혜와 우수한 교육환경도 품고 있다.
이마트 역삼점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강남 차병원, 더라움 아트센터, 스포월드 스포츠센터 등 각종 의료·문화·체육시설들도 가까워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학동초, 언주중, 경기고 등 명문학군들이 주변에 자리하는 것은 물론 대치동 학원가도 인접해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안성맞춤이다.

◆ 전 세대 남향 배치, 거실 및 주방 공간활용 극대화…상업시설 최고 8m 이상 높이로 차별화!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의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 확보와 환기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거실을 대폭 넓히는 구조를 선보여 주거공간의 쾌적함을 더했다. 주방은 ‘ㄷ’ 자형 구조(일부 제외)로 주부들을 배려해 넉넉한 공간을 조성, 용도별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안방 붙박이장, 파우더 및 드레스룸, 대형 팬트리(일부 제외) 등을 도입해 입주민들에게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1~3층에 조성되는 오피스텔 1층과 3층에는 다락형으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중정형 구조로, 단지 중앙에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더한 조경 공간을 꾸밀 계획이다. 또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하는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되며, 여성운전자를 배려해 여성운전자 주차공간은 모두 확장형으로 구축된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5-12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